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8-15 20: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74주년 광복절…광화문 등 곳곳 '노 아베'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거리 곳곳에서 '노 아베'를 외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광복절 경축사를 통해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2. 전범 찾은 우익들…총리관저 앞 '반 아베'

일본의 우익 국회의원 50여 명은 A급 전범들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찾았습니다. 신사 앞에서는 우익들의 집회가, 총리 관저 앞에서는 아베 정권을 규탄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3. "단재 신채호 선생 집터 돌려달라" 소송

단재 신채호 선생의 둘째 며느리인 이덕남 여사가 단재 선생이 1910년까지 살던 서울 삼청동의 옛 집터를 돌려 달라는 소송을 하고 있습니다. 취재진과 만난 이 여사는 과거 친일 청산을 못한 후유증으로 독립운동가들의 후손들도 핍박을 받아왔다고 밝혔습니다.

4. 크로사, 동해에 많은 비…울산 1명 사망

제10호 태풍 '크로사'가 동해안에 많은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울산 해변에서는 20대 남성이 파도에 휩쓸려 실종돼 15시간 만에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5. 홍콩공항 정상화…주말 대형집회 '긴장'

시민들의 시위로 사흘 가까이 마비됐던 홍콩 공항이 어제(14일) 오후부터 정상화 됐지만 긴장감은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어젯밤에도 시내 일부 지역에서 충돌이 계속됐고 주말에 대규모 집회도 예고돼 있습니다.

6. 도쿄올림픽 무더위…'철인'들도 포기

후쿠시마 방사능 위험에 이어 극심한 더위도 도쿄 올림픽의 걱정거리입니다. 오늘 도쿄에서 열린 철인 3종 올림픽 테스트 이벤트는 달리기 코스를 절반으로 줄였지만 완주를 포기하는 선수들이 많았고 열사병에 걸린 선수도 나왔습니다.

7. 제철소 '수증기'?…고농도 미세먼지

포스코 포항 제철소와 광양 제철소의 고로에서 나오는 하얀 연기가 고농도의 미세 먼지를 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대부분 '수증기'라던 포스코 주장과 달리, 환경부는 허용 기준치의 100배가 넘을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8. 광복군 대원들의 발자취를 따라서…

서울 서대문독립공원입니다. 광복군을 포함해 독립지사 30명의 발바닥 조형물을 전시한 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광복절인 오늘 밀착카메라는 광복군 대원들을 기억하는 오늘날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