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황의조 원톱, 손흥민 중앙…바레인전 출전명단 발표

입력 2019-01-22 21:21

JTBC, 22일 밤 9시 40분부터 바레인전 단독 생중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JTBC, 22일 밤 9시 40분부터 바레인전 단독 생중계

[앵커]

우리 축구의 바레인전 이제 1시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경기가 열릴 두바이 현장 연결하죠.

온누리 기자, 지금 경기장에 있는 것 같은데 선수들이 몸을 좀 풀기 시작했습니까?

[기자]

선수들은 이미 약 30분정도 전에 경기장에 도착을 했습니다.
 
지금은 그라운드에 나와서 몸을 풀고 있습니다.

[앵커]

무엇보다 좀 가장 궁금한 것이 바레인전에 우리 선수들 가운데 누가 뛰느냐인데요. 이미 출전명단이 나왔죠?

[기자]

우리 대표팀에서 현재 쓸 수 있는 최고의 선수들로 팀을 꾸렸습니다.

6일전, 중국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4-2-3-1로 황의조 선수가 맨 앞에 서고, 손흥민 선수는 이번에도 공격형 미드필더로 측면 대신 중앙에 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수비 라인에는 조금 변화가 있는데 김진수 대신 홍철 선수가, 김문환 대신 이용 선수가 나서게 됩니다.

[앵커]

온누리 기자가 말한대로 맨 앞에 선다는 황의조 선수를 향한 기대가 좀 크다면서요?

[기자]

네. 황의조 선수가 지난해 아시안게임에서는 바레인을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을 했었습니다.

그 세 골에 힘입어 우리는 바레인을 6-0으로 이겼고, 황의조 선수는 9골로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오늘(22일)도 원톱으로 나서는 황의조 선수는 어제 기자회견에서 당시 기억을 살려 자신감을 갖고 뛰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앵커]

오늘 우리가 이기면 다음 상대는 어떻게 되나요?

[기자]

오늘 우리가 이기면 8강에서는 이라크와 카타르전 승자와 만나게 됩니다.

카타르는 FIFA랭킹 88위, 이라크는 93위로 우리보다 좀 떨어집니다.

그렇지만 FIFA랭킹이 모든 것을 말해주는 것은 아니죠.

카타르는 이번 대회에서 가장 약진하고 있는 팀이고 이라크 축구는 또 끈끈했습니다.

일단 바레인을 먼저 넘어서야 하겠지만, 우승까지 가는 길에는 계속해서 중동팀들을 만나야 합니다.

관련기사

베트남 8강 신화! 경기 따라 '냉정과 열정' 오간 박항서 120분 드라마에 현지도 들썩…"베트남 무적!" 자축의 밤 기성용 중도하차…황의조 "우승할 이유 하나 더 생겼다" 아시안컵 중국, 태국에 2 : 1 '역전승'…이란과 8강전 우승컵 향한 황의조 '절실한 한 방'…'골대 불운' 넘어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