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당정청 "평양공동선언 후속조치·국회 비준에 역량 집중"

입력 2018-10-08 10:43 수정 2018-10-08 1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평양공동선언과 관련한 후속조치와 판문점선언 국회 비준동의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8일 총리공관에서 고위당정청 회의를 한 결과 이 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회의 후 국회 브리핑에서 전했다.

홍 수석대변인은 "당정청은 평양공동선언, 한미정상회담과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의 방북 등 한반도의 평화 시계가 속도를 높이고 있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며 "관련 후속조치와 국회 비준을 위해 역량 집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특히 남북공동선언 후속조치와 관련해 철도 도로 연결, 사회문화체육 교류 사업 등 기존 합의사항 이행을 가속하고 그 가시적 성과를 조기에 도출키로 했다"며 "이산가족 상봉 다양화, 산림협력 및 감염병 공동대책 등 신규 합의사항은 남북 간 협의를 조기에 진행해 이후 추진방안을 구체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국감 앞두고 고위당정청 회의…"판문점선언 빨리 비준되길" 남북, 평양서 10·4 선언 첫 공동행사…'합의 이행' 강조 남북, 평양서 10·4공동행사…"공고한 평화 향해 한걸음씩" 폼페이오 방북 앞두고 팽팽한 신경전…미 제재 vs 북 맞받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