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8-05-21 07:07 수정 2018-05-21 07: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한반도 비핵화 운명의 한 주

한반도 비핵화의 운명을 가를 한 주가 시작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위해 취임 이후 세 번째로 오늘(21일) 오후 워싱턴을 향해 출국합니다. 두 정상은 한반도 비핵화 로드맵을 놓고 의견을 조율할 예정입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과 트럼프 대통령은 어제 오전 15번째 전화 통화를 했습니다. 북한이 오는 23일부터 25일 사이에 당초 예고한 대로 풍계리 핵실험장을 폐기할지 주목됩니다.

2. 특검·추경 오늘 본회의 처리

국회가 오늘 오전 본회의를 열고 드루킹 특검 법안과 추경예산안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자유한국당 홍문종, 염동열 의원 체포동의안도 오늘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집니다.

3. 송인배 비서관도 드루킹 만나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이 드루킹 김씨를 지난해 대선 전까지 4번 만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청와대 민정수석실이 송 비서관으로부터 이를 전해듣고 추가 조사를 했지만 문제될 것이 없다고 판단하고 조사를 마무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4. 미·중 '무역 갈등' 일단 봉합 

미국과 중국간의 무역협상에서 중국이 미국에 대한 무역흑자를 크게 줄이기로 하면서 양국간의 통상 갈등이 일단 봉합됐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규모와 리스트가 제시되지 않아 갈등의 여지를 남겼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