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남경필, 대선 공식 출마 "일자리 대통령되겠다"

입력 2017-01-25 1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남경필, 대선 공식 출마 "일자리 대통령되겠다"


바른정당 소속 남경필 경기지사는 25일 "일자리 대통령이 되겠다"며 공식 대선 출마를 선언했다.

남 지사는 이날 여의도 바른정당 당사에서 대선 출마 회견을 갖고 이같이 말하며 "일자리 넘치는 따뜻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 성과를 낸 50대인 내가 해낼 수 있다"고 세대 교체를 강조했다.

남 지사는 자신의 대선 비전을 '대한민국 재건설(Korea Rebuilding)'로 표현하며 ▲미래세대로의 세대교체 ▲협치와 연정 ▲공유적 시장경제 구축 ▲권위주의적 사회문화 바꾸기 ▲한국형 자주국방 강화 등 다섯가지 키워드를 제시했다.

남 지사는 "미래를 읽고 만들어 갈 수 있는 새로운 세대와 지도자가 전면에 등장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정치의 세대교체를 위한 '2017 선언 연석회의'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그는 "권력을 독점하는 옛 정치를 버리고 권력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새 정치, 즉 협치와 연정을 해야한다"며 "협치와 연정이 국민들에게 왜 좋은지 나는 이미 경기도에서 보여드렸다"고 밝혔다.

남 지사는 "창의적인 기업과 개인들이 시장에서 자유롭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공유적 시장경제'가 구축돼야 한다, 그래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수 있다"며 "경직되고 권위주의적인 사회문화도 바꾸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또 "남에게 의지만 하는 안보만으로는 불확실성의 시대에 제대로 대처할 수 없다"며 "한미동맹은 우리 안보는 우리 스스로 지키겠다는 '한국형 자주국방'의 의지와 노력이 병행될 때 그 가치가 더욱 빛나게 된다, 그래야 한미동맹도 건설적으로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 지사는 "이렇게 대한민국을 바닥부터 리빌딩해서 나오는 종합적 결과물은 결국 일자리"라며 "국민 모두가 원하면 언제든 일할 수 있는 '국민 일자리 특권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뉴시스)

관련기사

설 연휴 앞두고 줄 잇는 출마선언…숨 가쁜 대선 주자들 남경필, "문재인 군복무 단축은 군퓰리즘"…"모병제 도입해야" 정유년 첫날…뛰는 야권 주자, 기는 여권 주자 야권 주자들, 비박신당에 견제구…"속죄가 우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