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호텔이 학원 기숙사?…청소년유해업소와 같은 건물에

입력 2016-08-04 20: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여름방학을 맞아 단기간에 성적을 올려주겠다는 기숙 캠프. 학부모들은 끌려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겠죠. 그런데 일부 캠프들이 청소년유해업소가 있는 호텔에서 학생들을 재우는 등 규정을 어기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문현경 기자가 그 실태를 들여다봤습니다.

[기자]

밤 10시가 넘은 시각. 서울 강남의 한 호텔입니다. 가방을 멘 고등학생들이 하나둘씩 호텔 뒷문으로 들어갑니다.

미국 대학 입시를 위한 여름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학원에서 수업을 마친 뒤 잠을 자러 호텔을 찾은 겁니다.

호텔 한편에선 금요일 밤을 맞아 가라오케가 한창 영업 중입니다.

청소년 유해업소와 한 건물에서 학생들이 숙식을 하지만, 호텔에 상주하는 지도교사는 따로 없습니다.

[학원 관계자 : 밤에는 점호만 하고는 풀어주고. (지키는 분이 계신 건 아니에요?) 네. 뭐가 문제가 되면 어차피 다 CCTV가 있으니까…]

서울 송파구의 한 4성급 호텔. 밤 늦은 시각, 호텔 앞으로 학원 차량이 들어옵니다.

버스에서 내린 학생들을 따라가보니, 호텔 엘리베이터 앞에서 강사와 작별인사를 합니다.

[수고하세요.]

여름방학 4주 동안 캠프를 진행하는 이 입시학원에선 학생들을 호텔에서 자게 하고 있습니다.

2인 1실이 정원이지만 간이 침대 2개를 더 넣어 4명이서 지내고 있는 상황.

기숙 시설을 갖추지 않았지만 '방학 캠프'라는 이름으로 사실상 기숙형태로 운영하는 겁니다.

[강남교육지원청 관계자 : 아이들을 상대로 해서 숙박업소를 알선해주고, 기숙 생활 아니에요. 학원법에서는 그런 거를 허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문제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서울시가 규정한 학원 교습 시간은 밤 10시까지지만, 취재진이 확인한 캠프들은 대부분 자정을 넘긴 시간까지 공부를 시키고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매일 밤 12시까지 수업"…'겁 없는' 강남 심야학원 '족집게' 스타강사 뒤엔…교사 '모의 수능' 유출 연루 "현직 교사에 3억 금품"…학원가 스타 강사 검은 거래 이재정 경기교육감, 이번엔 야간자율학습 폐지 발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