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승리 '성접대 의혹' 카톡방에 연예인 여럿"…불법 촬영물 공유

입력 2019-03-11 10:00 수정 2019-03-11 16:22

가수 출신 유명 방송인도 포함…경찰, 일부 소환조사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가수 출신 유명 방송인도 포함…경찰, 일부 소환조사

"승리 '성접대 의혹' 카톡방에 연예인 여럿"…불법 촬영물 공유

빅뱅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의 해외 투자자 성접대 의혹 대화내용이 담긴 카톡방에는 다른 연예인 여러 명도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은 최근 이 카톡방에 들어가 있던 다른 연예인 중 일부를 불러 조사했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승리의 성접대 의혹 카톡대화와 관련해 이 카톡방에 들어가 있던 연예인 여러 명 중 일부를 최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카톡방에서 어떤 대화 내용이 오갔는지 등을 캐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카톡방에 들어가 있는 연예인 중에는 가수 출신으로 활발하게 방송활동을 하는 A씨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한 인터넷 매체는 승리가 2015년 함께 설립을 준비하던 투자업체 유리홀딩스의 유모 대표, 클럽 아레나 전 직원이자 현 버닝썬 직원인 김모씨와 나눈 카톡 대화내용을 공개했다. 이 카톡 대화에서 승리는 외국인 투자자 접대를 위해 클럽 아레나에 자리를 마련하라고 지시한 내용이 담겼다.

또 승리와 대화 참여자들은 투자자에 대한 성접대를 암시하는 내용의 대화를 주고받기도 했다.

경찰은 10일 승리를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공개된 카톡 대화내용에 등장한 이들도 같은 혐의로 함께 입건했다.

경찰은 성접대 의혹과 관련된 카톡 대화내용에 일관성이 있다고 보고 카톡 대화 원본을 확보하는 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아울러 경찰은 최초에 승리의 성접대 의혹 제보자가 카톡 대화 내용을 국민권익위원회에 낸 사실을 확인하고 권익위에도 자료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지난달 카톡 대화 내용이 공개되며 내사에 착수한 경찰은 승리를 소환한 바 있다. 조사 당시 승리의 소변과 모발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류 투약 여부를 알 수 있는 정밀 감정을 의뢰했으나 감정 결과 모두 음성으로 판명됐다.

한편 경찰은 이 카톡 대화방에서 불법 촬영물로 의심되는 동영상이 공유된 사실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내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경찰이 확보한 대화 내용에 동영상 관련한 부분이 있어 내사에 착수했다"며 "해당 동영상이 어떻게 촬영돼 공유됐는지를 살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한 인터넷 매체도 승리가 포함된 카톡 대화방에서 남녀가 성관계하는 모습을 찍은 영상과 사진이 공유됐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경찰, '문자 분석' 뒤 승리 피의자 전환…아레나 압수수색 '버닝썬' 탈세 꾀했는지도 수사…"승리, 25일 현역 입대" 경찰, '성접대 의혹' 승리 카톡 파일 확보…"증거능력 검토" '버닝썬 유착 의혹' 전직 경찰관 등 핵심 피의자 줄소환 버닝썬 공동대표 이모씨 "전직 경찰에 돈"…진술 확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