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지현 검사 11시간 조사…"미래의 가해자 없어지길"

입력 2018-02-05 07:28 수정 2018-02-05 07: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성추행 피해를 폭로한 서지현 검사가 어제(4일) 검찰 진상 조사단에 출석해 11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았습니다. 서 검사는 과거의 피해자들이 자유롭게 앞으로 나오고 미래의 가해자들이 없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선화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동부지검에 꾸려진 성추행 진상조사단이 서지현 검사를 피해자이자 참고인으로 불러 11시간 가까이 조사했습니다.

서 검사가 8년 전 안태근 전 검사장에게 성추행을 당하고 이후 인사 불이익까지 받았다고 폭로한 지 엿새 만입니다.

조사를 마친 서 검사는 기자들을 만나 자신의 입장을 밝혔습니다.

[서지현/검사 : 저는 모든 것을 사실대로 진술했습니다. 이 사건을 계기로 과거의 피해자들이 안심하고 자유롭게 앞으로 나오고, 미래의 가해자들이 없어지기를 바랍니다.]

조사단은 서 검사로부터 지난 2010년 10월 발생한 안 전 검사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해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했습니다.

또 성추행 의혹이 발생한 뒤 서 검사가 부당한 인사 불이익을 당했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한 진술을 들었습니다.

앞서 서 검사는 자신이 부당한 사무감사를 받았으며 결국 총장 경고와 함께 인사조처를 당하는 등 불이익을 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서 검사가 이 사건에 대한 진상규명을 당시 상관 등에게 요구했는지 등에 대해서도 조사가 이뤄졌습니다.

조사단은 서 검사의 진술을 정리한 뒤 이번주 중으로 안 전 검사장을 비롯해 사건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하는 방안을 검토할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서지현 검사, 진상조사단 출석…"모든 관련 의혹 조사" 검찰 내부서도 비난·공격…서지현 검사 '2차 피해' 우려 성추행 당한 교수에 "문제 삼지 말라"…학교·교수들 '회유·압박' '서 검사 법률 대리' 김재련 변호사, 경력 논란에 사퇴 '성고문 피해자' 권인숙 위원장…성폭력 뿌리뽑기 주목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