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성진 청문회 돌연 연기…여 "자료 때문" vs 야 "청 입장 먼저"

입력 2017-09-01 14:51

오는 7일서 11일로 미뤄져…자질 논란 속 여야 입장차 여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는 7일서 11일로 미뤄져…자질 논란 속 여야 입장차 여전

박성진 청문회 돌연 연기…여 "자료 때문" vs 야 "청 입장 먼저"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1일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오는 7일에서 11일로 연기했다.

여당은 청문회 진행을 위한 자료 준비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으나, 야당은 박 후보자의 자질 논란이 계속되는 가운데 청와대의 입장 표명이 우선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산자중기위 소속 여야 간사는 이날 오전 통상·에너지 소위에 앞서 협의를 하고 박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를 오는 11일에 여는 것으로 잠정 합의했다.

이에 따라 박 후보자 청문회 일정을 확정하기 위한 전체회의도 이날에서 5일로 늦춰졌다.

민주당 간사인 홍익표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자료 확보가 잘 안 됐고,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의원들의 요청이 있어서 시간을 늦출 수 있는 한도 내에서 날짜를 다시 정한 것"이라며 청문회 일정을 연기 이유를 설명했다.

반면, 국민의당 간사인 손금주 의원은 "청와대가 박 후보자에 대한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황에서 청문회를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이 반영됐다"고 주장했다.

'독재 미화'와 뉴라이트 역사관 옹호 전력 때문에 자질 논란에 휩싸인 박 후보자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역사에 무지해 생긴 일"이라며 스스로 사퇴할 뜻이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국민의당은 "박 후보자가 국가에 공헌하고 싶다면 이제라도 조용히 물러나기 바란다"고 논평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성진·이유정도 '삐그덕'…불거지는 '인사수석 책임론' 박성진, 정치적 의도 없었다지만…여야 "부적절한 인사" 청와대, 박성진 '정체성 문제제기' 선긋기…"청문회까지 간다" 민주당 "청문회서 철저검증"…'박성진 자진사퇴론'서 기류 선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