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더블루K 전 대표 "청와대 관계자 연락…대통령 관여 예상"

입력 2017-02-10 07:58 수정 2017-02-10 09: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최순실 씨가 사실상 소유주로 알려진 더블루K의 조성민 전 대표는 회사의 업무가 박근혜 대통령과 관여된 것으로 생각했다고 탄핵심판에서 증언했습니다. 더블루K의 일을 추진할 때 청와대 수석비서관 두 명과 차관이 잇따라 연락이 와 이들을 움직일 수 있는 건 대통령이라고 생각했다는 것입니다.

백종훈 기자입니다.

[기자]

조성민 씨는 2015년 12월 최순실 씨의 면접을 보고 지난해 1월 스포츠마케팅업체 더블루K의 대표로 선임됐습니다.

조 전 대표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최씨 뿐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이 관여됐다는 생각을 했다고 헌법재판소 증인신문에서 밝혔습니다.

업무를 진행할 때 최순실 씨의 최종결정이 나서 서류가 어딘가로 보내지면 수석비서관 등 청와대 고위 관계자로부터 잇따라 연락이 왔다는 것입니다.

조 전 대표는 이런 고위관계자를 통솔할 수 있는 사람은 대통령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조 전 대표는 지난해 1월 김상률 교육문화수석의 전화를 받은 뒤 만났고, 안종범 당시 경제수석과 김종 문체부 차관도 만났습니다.

또 지난해 2월엔 최순실 씨가 청와대에서 쓰는 업무수첩도 가져다 줬다는 증언도 나왔습니다.

조 전 대표는 입사 두달 반만에 퇴사한 이유에 대해 더블루K가 용역계약을 실행할 인력 등이 없는데도 청와대의 지원을 받아 권력형 비리가 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오늘 탄핵심판 일정 윤곽…헌재 증인채택 여부 주목 고영태 "이영선, 최순실 기사 역할"…잇단 작심 폭로 증인 출석한 고영태…최순실·대통령 주장 '정면 반박' "평범한 가정주부로 생각"…의문 남긴 대통령 입장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