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홍준표 수사 '일사천리'…대선자금 2억 수사는 '멈칫'

입력 2015-05-05 20: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홍준표 경남지사에 대한 수사는 전해드린 것처럼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사의 또 다른 큰 축이 있죠, 조금 아까 이완구 총리를 얘기했습니다만, 또 다른 축은 역시 대선자금 수사입니다. 아직 시작도 안 된 모양새입니다. 성완종 전 회장은 2012년 대선자금 명목으로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지만, 이 돈을 받았다는, 이건 물론 성완종 씨의 주장입니다만, 홍문종 의원이나 대선캠프 관계자에 대한 조사는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검찰이 민감한 부분은 피해 간다는 지적이 그래서 나옵니다.

김혜미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은 2012년 대선 때 박근혜 캠프에서 조직총괄본부장을 맡은 홍문종 의원에 2억원을 줬다고 주장했습니다.

경남기업의 재무담당 한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 역시 박 후보 대선캠프에 2억원이 전달된 것으로 안다고 검찰에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2012년 박근혜 후보 대선캠프 부대변인을 맡았던 김모 씨에게 전달했다는 진술도 나왔습니다.

하지만 검찰은 돈을 받아 전달했다는 김모 씨도, 이를 받았다는 홍 의원도 조사 대상에 올리지 않고 있습니다.

홍준표 지사에 돈을 전달했다고 진술한 윤승모 전 경남기업 부사장을 4차례 불러 조사한 것과 비교되는 대목입니다.

윤승모 전 부사장은 수사 초기부터 출국금지됐는데 홍 의원 2억원 수수 의혹의 관련 인물은 출국금지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수사 초기 말맞추기나 증거 인멸 우려가 있는 불법정치자금 수수 의혹 수사가 타이밍을 이미 놓친 게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종합2보]검찰, 홍준표 금주 내 소환…"일정 조율 중" 홍준표 소환 임박…당 대표 경선 당시 보좌관 오늘 조사 홍준표 지사 소환 임박…2012 대선자금까지 겨눌까 윤승모 "홍 지사에게 1억원 전달"…'배달사고' 일축 검찰, 성완종 사망 전후 측근들과 대책회의 내용 모두 복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