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승환 "'땅콩 회항' 자체감사…유착있다면 검찰 수사의뢰"

입력 2014-12-22 14:42

"대한항공은 과징금이나 운항정지 등 행정처분 계획"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대한항공은 과징금이나 운항정지 등 행정처분 계획"

서승환 "'땅콩 회항' 자체감사…유착있다면 검찰 수사의뢰"


서승환 국토교통부 장관은 22일 대한항공의 '땅콩 회항' 사건 조사와 관련해 공정성 문제가 불거진 것에 대해 "만약 조사관과 대한항공간 유착이 있었다면 검찰에 즉각 수사를 의뢰하는 등 엄정하게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 장관은 이날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현안보고를 통해 "조사 공정성 문제가 불거진 것에 대해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특별자체감사를 실시해 조사관과 대한항공간 유착이 없었는지 철저히 파악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조사 과정에서 대한항공 임원을 동석시켰다는 부분이 충분히 의심받을 만한 상황"이라고 인정했다.

서 장관은 "국토부에서 관련 사실을 인지한 직후 조사에 착수해 위법성과 적정성을 조사한 결과 조현아 전 부사장에 대해 항공보안법 위반 소지가 있어 검찰에 고발 조치했다"며 "항공법 운항규정 위반이 확인된 대한항공은 행정처분심의위원회에 회부해 과징금이나 운항정지 등 행정처분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별안전진단팀을 구성해 대한항공 안전관리체계 전반을 점검하고 안전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항공사의 경직된 조직문화도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