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최순실, 태블릿PC 못쓴다?…"그걸로 사진 찍고 통화도"

입력 2016-12-07 21:06 수정 2017-01-16 17: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고영태 씨는 또 최순실 씨가 태블릿PC를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저희가 취재한 내용은 전혀 다릅니다. 사용을 못 하기는커녕 항상 들고 다니면서 사진도 찍고 통화도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안태훈 기자입니다.

[기자]

고영태 씨는 JTBC가 보도한 태블릿PC는 최순실 씨의 것이 아니라고 주장했습니다.

청문회에서 태블릿 PC에 대한 질문을 받고 최씨가 컴퓨터를 쓰는 것은 봤지만 태블릿 PC를 사용하는 것은 본 적이 없다고 답했습니다.

이어 "최 씨는 그런 것, 즉 태블릿PC를 사용 못 하는 사람으로 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또 다른 최 씨의 지인은 말도 안 된다고 반박했습니다.

경북 상주국제승마장과 경기 과천 승마장에서 최 씨가 태블릿PC를 익숙하게 사용하는 모습을 자주 봤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맨날 들고 다니다시피 하면서 딸 정유라 씨가 시합할 때 사진을 찍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심지어 "사진이나 동영상 찍는 거면 다른 제조사 제품(아이패드)을 써보라고 추천했더니, '그건 전화를 쓸 수 없어 별로다'라는 말도 했다"고 전했습니다.

태블릿PC를 비단 사진 촬영뿐 아니라 전화통화 용도로도 썼다는 얘기로 '사용 못 한다'는 고 씨의 주장과는 정면 배치됩니다.

JTBC가 입수한 태블릿PC에선 박 대통령 연설문을 비롯해 200여 개의 파일이 발견됐습니다.

관련 보도 이후 검찰에서도 태블릿PC는 최 씨의 것으로 보인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관련기사

두손 들게 한 '모르쇠' 전략…특검 염두에 둔 계산? "대통령 옷·가방 4500만원, 최순실 결제"…뇌물죄 단서 차은택 "최순실에 써준 글, 대통령 연설에 포함돼 나와" "전화 한 통이면 달려와" 차관도 비서처럼 부린 최순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