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민갑룡 '몰카시위' 혜화역 방문…"여성대상 범죄 총력대응"

입력 2018-08-03 15: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민갑룡 '몰카시위' 혜화역 방문…"여성대상 범죄 총력대응"

민갑룡 경찰청장이 3일 최근 몰카(몰래카메라) 범죄 엄정 수사 촉구집회가 3차례 열린 서울 대학로를 방문했다.

민 청장은 이날 오후 대학로에 있는 지하철 4호선 혜화역을 찾아 시민들에게 '불법촬영은 중대한 범죄', '여성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습니다'라고 적힌 부채를 나눠주며 불법촬영 근절 캠페인을 벌였다.

대학로는 홍대 남성 모델 몰카 유출사건에 대한 경찰 수사가 편파적이라며 규탄하는 여성들의 대규모 시위가 3차례 열린 장소다. 주말인 4일에는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4차 집회가 열린다.

민 청장은 "불법촬영 등 여성의 일상을 위협하고 사생활을 침해하는 심각한 범죄를 근절하고자 경찰 역량을 집중해 총력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민 청장은 이어 중구에 있는 서울지방경찰청 '여성대상범죄 특별수사팀'을 방문해 수사관들을 격려하고, 여성을 대상으로 한 각종 범죄 수사와 피해자 보호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경찰은 여성들이 느낄 극도의 불안과 절박한 심정을 누구보다 헤아릴 수 있어야 한다"며 수사관들이 성 인지 감수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 청장은 이어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운영하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를 찾아 긴밀한 공동대응을 약속하고, 경찰청에 '사이버성폭력 수사팀'을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학교 층층마다 '성희롱 폭로' 대자보…교사 6명 지목 검찰, 데이트 폭력 '삼진아웃제'…구속수사·구형량도 강화 "내 몰카 고소하려면 직접 캡처하라니…수사 의지 있나요" "낙태죄 폐지하라" 검은 옷 입은 여성 수백명 도심 집회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