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세균 "안철수, 나쁜정치만 생각할 일 아니다"

입력 2012-07-24 09: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세균 "안철수, 나쁜정치만 생각할 일 아니다"

민주통합당의 대선 경선에 나선 정세균 후보는 24일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정치경험 부족이 결정적 단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정 후보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 원장이 자신의 책에서 `나쁜 경험이 적다는 건 다행'이라고 언급한 데 대해 "대통령은 정치를 알아야 잘 할 수 있다"며 "나쁜 정치만 생각할 일은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정치에는 좋은 정치도 많다. 저같은 사람이 한 정치가 좋은 정치경험이라고 생각한다"며 "좋은 정치경험은 대통령으로서 필요한 중요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미지로 승부하겠다는 후보가 보이느냐'는 질문에 "유력한 사람들이 다 그렇다. 우선 박근혜 후보부터 그렇고 우리 당 쪽에서도 그런 분들이 많다"며 "국민은 콘텐츠 정치인지, 이미지 정치인지 알기 때문에 결국 콘텐츠로 승부를 본다는 것이 내 믿음"이라고 말했다.

호남 출신인 정 후보는 `호남후보 필패론'에 대해 "잘 할 수 있는 대통령이라면 독도 출신이면 어떤가"라고 반문하면서 "김대중 전 대통령에 이어 호남 후보로 승리할 수 있다는 걸 증명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개헌 문제에 대해 "후보들이 후보 시절에 분명히 자기 입장을 밝히고 대선이 끝나 당선된 뒤에도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며 "국회 개헌특위를 당장 만들어 19대 국회 임기 중에는 꼭 개헌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박준영 "안철수, 구체적인 정책 내놓아야" 안철수 "빌게이츠와 한 시간동안의 만남에서.." 김종인 "안철수 대권에 모든것 바치는 용기낼까 의심" 안철수 "총선에서 야당이 승리하면 퇴장 수순 밟으려 했는데…" 힐링캠프 안철수편 시청률, 박근혜, 문재인편 크게 앞질러 친박 "안철수, 위험한 정치 아마추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