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1-17 20:06 수정 2019-01-17 23:3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정상회담 장소' 북에 위임…하노이 유력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차 북·미 정상회담 장소 결정을 김정은 위원장에게 위임한 것으로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북한과의 관계 등을 감안하면 베트남이 확정적이고 그 중 하노이가 유력해 보입니다.

2. "전두환 골프회동…18홀 돌고 뒤풀이까지"

알츠하이머 병에 걸렸다고 주장하는 전두환 씨의 불과 1달 전 골프 회동 전말을 JTBC가 추적했습니다. 전 씨는 약 4시간 동안 18개 홀을 다 돌고 뒤풀이까지 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3. '차명재산' 의혹 보도에 "전 재산 걸겠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이 이를 보도한 언론사와 손 의원의 '진실게임 양상'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언론사가 "조카 등의 이름으로 산 일본식 가옥이 사실상 손 의원의 차명재산"이라고 보도하자, 손 의원은 "의원직뿐 아니라 전재산과 목숨까지 걸겠다"며 반발했습니다.

4. '재판 민원' 창구…국회, 판사 안 받는다

국회에 파견 나온 판사가 의원들의 '재판 민원'을 들어주는 창구 역할을 했다는 지적에 따라 국회가 앞으로 판사들을 파견 받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동안 의원들은 수사 중이거나 재판에 넘겨진 직후, 심지어 선고를 사흘 앞두고도 각종 민원을 넣었고 법원은 불법까지 저지르며 '맞춤형' 특혜를 제공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5. 중국에 2:0 승리…'골'마다 손흥민

우리 축구가 황의조, 김민재 선수의 골이 터지며 아시안컵에서 중국을 2대 0으로 이겼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대표팀에 합류한 지 이틀 만에 깜짝 선발 출전해서 2골에 모두 기여했습니다.

6. 교회가 세운 첫 민영교도소…비리 적발

명성교회에서 설립한 아시아 최초의 민영 교도소, '소망 교도소'에서 횡령과 배임, 부정 채용 의혹 등 대규모 부정이 벌어진 정황이 JTBC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법무부는 대대적인 감찰을 벌인 끝에 이 곳의 전 교도소장과 부소장을 함께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7. 입주시기 9개월 넘겼는데…아직 '공사중'

지난해 4월 말에 입주 예정이었던 아파트가 아직도 공사 중입니다. 9개월 째 주민들은 입주를 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어찌 된 사연인지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리겠습니다.

8. 선수촌 수영장 탈의실 '몰카'…2심 실형

선수촌 수영장, 여자 선수 탈의실에 몰래카메라를 설치한 의혹을 받았던 전 수영 국가대표 정모 씨가 1심 무죄를 뒤집고 항소심에서 실형을 선고 받았습니다. 잠시 후 피해 여성 가운데 1명인 전 국가대표 선수를 전화로 연결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