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기수습 실패한 청와대 '곤혹'…해명 없고 고소만 되풀이

입력 2014-12-09 20: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봉근 비서관이 문건과 관련 있다는 보도가 나오자 청와대는 의혹을 부인하면서도 내심 곤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유미혜 기자, 먼저 청와대 분위기는 어떤지 전해주시죠?

[기자]

일단 청와대의 분위기는 좀 다급합니다.

앞서 세월호 정국처럼, 조기에 수습될 분위기가 좀처럼 보이지 않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다 보니, 박근혜 대통령이 오늘(9일)은 국무위원들을 다잡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잠깐 듣고 가시죠

[박근혜 대통령 : 국무위원의 직책은 국민을 대신하고 또 그 실행이 나라의 앞날을 좌우하기 때문에 모든 언행이 사적인 것이 아니라 국민을 바라보고 행하는 그런 사명감에 충실할 수밖에 없습니다.]

[앵커]

박 대통령의 얘기 중에 '언행이 사적인 게 아니다' 이런 발언은 어떤 의미로 해석이 됩니까?

[기자]

언뜻 보면 내각이 열심히 해달라는 당부로 해석할 수도 있겠지만, 최근 대통령이 문화부 국장과 과장 인사에 관여했다는 유진룡 전 장관을 빗댄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앵커]

청와대에선 검찰 수사만 기다릴 것이 아니라 명쾌한 해명을 국민들에게 내놓는 것도 굉장히 중요할 것 같긴 한데, 해명보다는 고소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언론에 대해서는. 동아일보 기자 개인에 대한 고소도 있었고요. 전해주시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그래서 "해명은 없고, 고소만 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요.

물론, 언론의 문제 제기에 대해 이의가 있다면, 해명이나 반박을 하고, 시정을 요구하는 것이 우선이겠죠.

그러나 되풀이되는 청와대의 '즉각적인 고소'는 언론 압박용으로 비춰질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이재오, 정윤회 파동에 "뭐가 있으니 저 난리 아니냐" 검찰, 내일 정윤회 씨 소환 조사…참고·고소인 신분 "정윤회 만나려면 7억 원 정도는 준비해야"…진실은? "정윤회, 이정현 한칼에 날릴 수 있다" 퇴출설 현실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