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 커피, 뉴요커 입맛 사로잡을까…카페베네의 모험

입력 2012-02-20 06:22 수정 2012-02-20 06: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수백 개의 커피숍이 몰려있는 뉴욕 한복판에 우리 커피 브랜드가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뉴요커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을까요?

뉴욕에서 정경민 특파원입니다.


[기자]

하루 50만 명이 찾는 세계적 관광지 타임스스퀘어.

170여 개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는 커피 전쟁터이기도 합니다.

그 한복판에 한국 토종 커피브랜드가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아시아 커피브랜드론 처음 미국에 진출한 카페베네 글로벌 1호점입니다.

서재를 옮겨놓은 듯한 인테리어, 낯선 이름의 미수가루라테가 뉴요커들의 눈길을 끕니다.

[발레리 챙/뉴요커 : 미숫가루를 정말 좋아해요. 시리얼 맛이 나요.친구들도 많이 찾고 있어요.]

카페베네는 다음달 공식 개점에 맞춰 김치바케트와 쌈·김밥 등 한식 메뉴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진출하면서 카페베네는 또 하나의 모험을 했습니다.

회사의 사운을 건 글로벌 1호점 프로젝트를 신입사원 7명을 포함해 20대 11명에게 맡긴 겁니다.

[김수란/카페베네 뉴욕점 책임자 : 전문가들이 실패하는 이유를 먼저 찾았을 때 우리는 되는 방법부터 찾으려고 했습니다. 단 한번도 실패할 거란 생각은 해본 적이 없습니다.]

[김선권/카페베네 대표 : 맨해튼부터 집중적으로 공략을 해볼 생각입니다. 앞으로 2년 안에 50개 매장을 입점시킨다면….]

어쩌면 무모해 보일지도 모르는 카페베네의 도전에 뉴요커들도 주목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커피 전쟁터 뉴욕 한복판에 20대 특공대 투입 토종 커피 뉴요커 입맛 사로잡을까…카페베네의 도전 카페베네 대표 "맨해튼에 대형점포 50개 목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