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차클-인생수업' 배우 김성녀, 모두를 눈물 흘리게 한 인생 연기

입력 2022-01-02 13:11

방송 : 1월 2일(일) 저녁 6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 1월 2일(일) 저녁 6시 40분

'차클-인생수업' 배우 김성녀, 모두를 눈물 흘리게 한 인생 연기

배우 김성녀가 감동의 연극 무대를 선보인다.

오늘(2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마지막 수업에는 배우 김성녀가 인생지기로 참여한다. 한국의 전통음악극을 새롭게 개척한 '마당놀이의 여왕' 김성녀는 국립창극단 예술감독으로서 창극을 대중화시키는 것은 물론, 세계무대에 소개하며 창극을 많은 관객들이 찾아보는 공연 장르로 만들었다. 김성녀는 예술감독으로서의 인생과 더불어 연기 인생을 돌아보며 도전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게스트로 국악인 박애리가 참여해 풍성한 이야기를 더한다.

배우인 어머니와 연출가였던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김성녀는 '숙명적'으로 배우가 될 수밖에 없었던 유년 시절 이야기로 강연을 시작했다. 그리고 국악계와 연극계 그리고 대중문화계를 종횡하며 활약했던 과거에 대해 가감 없이 이야기했다. 하지만 7년간의 예술 감독직을 마치고 그녀가 다시 돌아온 곳은 다름 아닌 무대. "여전히 배우가 천직"이라는 김성녀는 남성 배우의 전유물이었던 '파우스트' 역에 여성으로서 국내 최초로 도전하는 등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

이에 더해 배우 김성녀는 또 하나의 도전을 앞두고 있다. 그녀의 대표 히트작인 연극 '벽 속의 요정'을 올해 다시 공연하기로 한 것. 혼자서 1인 32역을 소화하는 모노드라마 '벽 속의 요정'은 2005년 초연 당시 모든 연극상을 휩쓸며 김성녀를 연극배우로 재검증 시켜 준 작품이다. 김성녀 스스로 "나의 연기 인생이 담겨 있다"라고 표현한 연극 '벽 속의 요정' 특별 하이라이트 무대가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에서 공개된다.

모두를 눈물짓게 한 배우 김성녀의 연극 하이라이트 무대는 오늘(2일) 저녁 6시 40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한국형 온라인 강좌(K-MOOC, 케이무크)와 함께 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차이나는 클라스-인생수업' 봉사의 삶과 기적의 이야기 '차클-인생수업' 30년째 봉사…김하종 신부가 말하는 '기적' '차클-인생수업' 진화생태학자 최재천 교수, 생태계 붕괴 진단 '차클-인생수업' 최재천 교수가 말하는 인류 탐욕과 생태계 파괴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