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생' 인기에 '바둑' 열풍으로…관련상품 매출 증가

입력 2014-12-04 17: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미생' 인기에 '바둑' 열풍으로…관련상품 매출 증가


드라마 '미생'의 인기가 바둑으로 이어지고 있다.

사회 생활을 바둑에 빗댄 명대사와 주인공 장그래로 인해 바둑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바둑 관련 상품 판매 이외에도 숙취음료나 사무용품 등도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4일 G마켓에 따르면 11월 한 달 동안 바둑 관련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137% 증가했다. 바둑·장기·체스의 판매는 전체적으로 94% 늘었다.

실제 드라마 '미생'이 방송된 지 6주가 지난 지금도 '바둑'과 '바둑판'은 G마켓 보드게임·다트·체스 카테고리 주간 인기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될 정도로 인기다.

G마켓에서는 '인효바둑 국산정품 바둑장기세트(10㎜ 접판)'를 1만4900원에, '육형제바둑 3부 접이식 바둑+장기판 풀세트'를 1만4900원에 판매한다.

바둑을 배울 수 있는 교재나 DVD도 인기다. G마켓 취미생활일반 도서·음반 부분 베스트셀러에는 다수의 바둑 관련 도서가 랭크돼 있다. '삼호미디어 바둑첫걸음:입문'(7200원)은 바둑 초보자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용어, 테크닉을 소개한다.

바둑의 인기와 더불어 복불복 게임, 부루마블 등과 같은 '복고형 게임'도 다시 뜨고 있다. 같은 기간 복불복 게임·룰렛 상품은 판매가 2배 이상(120%) 증가했다.

복불복 게임은 누가 걸릴지 모르는 아슬아슬함이 묘미로, 가족·친구뿐 아니라 직장에서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 젠가 판매도 34% 증가했다. G마켓은 '노리젠가'를 34% 할인된 1만2580원에 판매한다.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부루마블 역시 판매량이 77% 늘었으며 서양식 장기로 불리는 체스의 경우도 판매량이 4% 소폭 상승했다. G마켓은 '씨앗사 부루마블 28000'을 13% 할인된 1만8900원에, '노리조아 접이식 원목형 자석체스'를 20% 할인된 1만9900원에 판매 하고 있다.

바둑 이외에도 미생 열풍으로 인해 사무실 장식 용품 판매량도 6배나 증가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는 지난달 1일부터 26일까지 오피스 관련 제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메모보드, 메모홀더, 데스크 매트 등 책상을 꾸밀 수 있는 장식용품의 판매가 미생 방영 전과 비교했을 때 무려 500% 이상 증가했다.

사무 용품 전체 판매량이 전월 대비 156%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폭발적인 증가세다. 예전에는 주로 수면 안대, 목베개 등 개인 편의를 위한 물품이나 지류, 필기류 등의 사무용품의 판매량이 높았다면 최근에는 기분전환을 위한 장식 용품의 인기가 두드러지고 있다.

데스크 장식 용품 판매 증가와 함께 책상 위에 안성맞춤인 소형 크리스마스 용품도 인기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사무실을 장식하는 직장인이 늘면서 책상이나 책꽂이 위에 올려 놓을 수 있는 60cm 미만의 소형트리 판매량이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모빌, 리스, 액자 등 소형 크리스마스 장식품 판매량 역시 21% 늘었다.

미생의 인기로 인해 숙취해소 관련 제품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BGF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CU에서 11월 판매된 헛개차음료의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7%가 증가했다.

온라인에서도 숙취해소 관련 제품들의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달 4일부터 이달 3일까지 숙취해소제품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7%가 늘었다. 음료 형태의 숙취해소제품이 155%, 알약 형태의 숙취해소제 판매는 123% 증가했다.

이 드라마의 원작인 웹툰의 캐릭터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GS25에 따르면 방송 첫 회인 10월 17일부터 지난 달 12일까지 웹툰 미생의 캐릭터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생의 주인공 임시완(장그래 역), 이성민(오상식 역), 강소라(안영이 역)의 이미지가 들어간 컨디션 헛개수 패키지 상품도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