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대한항공 기내식에서 칼날 발견…승객 손가락 부상

입력 2015-07-24 08: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또 이런 일도 있었습니다. 대한항공 승객이 기내식으로 나온 빵 포장지를 뜯다가 안에 들어있던 공업용 칼에 손가락을 베었습니다. 칼날은 기내반입금지 물품이죠. 어떻게 들어간 건지 국토부가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신진 기자입니다.


[기자]

최성호 씨는 몽골로 여름휴가를 갔다가 지난 15일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즐거웠던 휴가의 기억은 돌아오는 비행기 안에서 모두 망쳤습니다.

기내식으로 나온 빵을 먹고 포장지를 잡았는데, 날카로운 물체에 오른쪽 가운데 손가락을 베인 겁니다.

[최성호/경기 성남시 중원구 : 주먹으로 손에 꽉 쥐는 순간 칼날이 푹 들어와서 다친 겁니다. 지혈이 처음엔 잘 안 됐고요. 피가 뚝뚝뚝 떨어졌으니까요.]

포장 안에는 2cm 길이의 'ㄴ'자 모양 칼날이 들어있었습니다.

최 씨는 비행기가 도착한 뒤 인천국제공항에 있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습니다.

대한항공 측은 빵 포장지를 만드는 공장에서 쓰는 공업용 칼 일부가 부러지면서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최 씨는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인 칼날이 어떻게 기내식에 들어갈 수 있었는지 설명이 부족하다며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또 진정한 사고와 재방 방지를 요구했지만 책임을 회피하고 사안을 무마하려는 태도만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 : 사람 입에 들어가면 어떡할 뻔했냐 조심해달라 엄중히 경고했고요. 저희가 우대 할인권을 준비해 드리거든요. 20장 20만원 준비했거든요.]

국토부도 곧바로 진상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관련기사

"아들 죽였다" 문자 남기고 사라진 엄마…경찰 추적 폐차 직전 낡은 버스로 수학여행…업체 무더기 적발 숨기고 찾아내고…공항 세관-여행객 '눈치싸움' 현장 1년 전 무너진 옹벽 놓고 '네 탓'…주민 안전은 뒷전 '살충제 음료' 농약병 추가 발견…경찰 부실수사 논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