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마음창원병원 의료진, 자가격리 중 또 확진 판정

입력 2020-02-27 21:3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의료진 감염으로 어제(26일) 병원 전체가 다시 봉쇄된 한마음창원병원에서 오늘 의료진 감염자가 또 나왔습니다. 현장 취재기자 바로 연결합니다.

배승주 기자, 먼저 오늘 추가로 감염이 확인된 의료진이 몇 명인가요?

[기자]

의료진 추가 확진자는 집중치료실 간호사와 응급실 간호사 이렇게 2명입니다.

여기에 병원 직원 1명이 추가로 확진자가 됐습니다.

앞서 수술실 간호사와 마취과 의사, 신생아실 수간호사에 이어 이 병원 확진자는 모두 6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앵커]

병원 내 감염이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선 보건당국은 어떻게 보고 있습니까?

[기자]

일단 보건당국은 신중한 입장입니다.

이번에 추가로 감염된 3명 모두 자가격리 중에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앞서 확진된 2명의 의료진도 자가격리 중이었습니다.

보건당국은 지금까지 나온 확진자와 접촉한 80여 명이 자가격리 중이라 병원 내 대량 감염 가능성은 낮게 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의료진이 환자를 대할 때 모두 마스크를 썼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당국은 현재 병원 내 격리된 190여 명 가운데 코로나19 증상이 나타난 환자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그런데 그 병원은 봉쇄됐다가 그제 문을 다시 열었던 거잖아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어제 병원이 다시 격리되기 전 그제 하루 이 병원이 문을 열었는데요.

이때 입원환자 50여 명이 한꺼번에 퇴원했습니다.

이들이 창원으로 나오게 되면서 다른 시민들과의 접촉, 또 그에 따른 감염 가능성이 걱정되고 있는 겁니다.

무증상자 감염 등 다양한 가능성 있기 때문입니다.

[앵커]

그런데 의료진이 잇따라서 감염이 되고 있는데 혹시 그 이유가 밝혀졌습니까?

[기자]

네, 의료진만 모두 5명이 감염됐습니다.

일단 역학조사를 한 보건당국은 이들이 구내식당을 함께 이용하면서 감염됐을 가능성을 가장 높게 보고 있습니다.

또 같은 공간에 오래 머문 것도 이유가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적으로 만나 마스크를 벗었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자가 격리된 의료진 가운데 추가 확진자가 더 나올 수 있다는 가능성입니다.

[앵커]

잘 들었습니다. 배승주 기자였습니다.

관련기사

확진자 중 경증환자들은 자가 격리로 충분할까? 울산서 추가 확진자 3명 '의사도 감염'…천안서도 2명 추가 확진 광주, 신천지 시설 '강제 폐쇄 명령'…교인 다수 '의심증상' 박능후 발언 후폭풍…미래통합당·국민의당 "사퇴" 압박 대구 확진자만 1천명 넘어…13번째 사망자 '신천지 교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