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펀드 영업소장인데…" 50대 단역배우의 8억 사기극

입력 2015-02-23 08: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금융그룹 펀드 영업소장을 사칭해 투자금 8억 원을 받아 가로챈 50대 남성이 구속됐습니다. 단역배우 경험을 살려 가짜 연기로 감쪽같이 피해자를 속였습니다.

김혜미 기자입니다.

[기자]

52살 김모 씨는 사모펀드에 투자해 반 년 만에 투자금의 30%를 불려 주겠다며 사람들에게 접근했습니다.

자신을 금융그룹 펀드 영업소장이라고 속였고, 피해자 2명이 8억여 원을 김 씨에게 맡겼습니다.

과거 단역배우로 활동한 김 씨의 가짜 연기에 속아넘어 간 겁니다.

[사기 피해자 : 신한은행에 다닌다고 처음 만난 날부터 얘기했고, 굉장히 반듯하고. 주식은 위험하잖아. 그러면서 사모펀드에 대해서 (설명해줬어요.)]

번듯한 사무실까지 갖추고 금융그룹 소장 명함을 보여주며 투자약정서도 작성했습니다.

월 12% 수익을 내도록 해주겠다거나 유명인들이 자신을 통해 270억 원이 넘는 돈을 투자했다고도 말했습니다.

하지만 모두 가짜였습니다.

투자금은 고스란히 김 씨의 빚을 갚는 데 들어갔습니다.

[김사철/송파경찰서 지능수사과장 : 편취한 금액은 개인적인 빚을 돌려막는데 다 사용했고. 금융 보험설계사로 근무하면서 얻은 금융지식을 이용해서 사기를 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사기 혐의로 김 씨를 구속하고 추가 피해가 없는지 조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당구선수 김경률 숨진 채 발견…"타살 혐의점 없어" 위층에 아들 사는데…70대 노인, 설 연휴에 '고독사' '스윗소로우' 인호진·매니저, 추격전 끝 뺑소니범 잡아 만취 외국인, 택시 훔쳐 '광란 질주'…국내외 사건사고 20대 여성, 응봉역 진입 열차에 치여 숨져…사고 경위 조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