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지금 삶이 힘든 당신…" 찢어온 대본으로 전한 '위로'

입력 2019-05-02 21:28 수정 2019-05-03 11: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일) 하루 종일 이 수상 소감이 이야깃거리를 남겼습니다. 가장 기뻐해야할 순간, 드라마속 대사를 다시 읽은 배우 김혜자 씨는 삶의 무게에 지친 사람들을 토닥이며 위로했습니다.

백상예술대상을 뭉클하게 만든 순간들을, 백수진 기자가 모았습니다.

[기자]

환하게 웃고, 맘껏 기뻐해야할 시상식이었지만 참 많이도 울었습니다.

드라마 '눈이 부시게'로 대상을 받은 김혜자의 수상 소감에는 너나 할 것이 울먹였습니다.

대본을 찢어서 손에 쥐고 나온 배우는, 드라마 속 마지막 대사를 다시 읽었습니다.

[김혜자/TV부문 대상 ('눈이 부시게') : 내 삶은 때론 불행했고, 때론 행복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누군가의 엄마였고, 누이였고, 딸이었고, 그리고 나였을 그대들에게 이 말을 꼭 하고 싶었어요. 감사합니다.]

값진 상을 받아서, 또 이 상을 받는 배우들의 고단했던 과정을 알고 있어서 곳곳에서 또다른 눈물도 이어졌습니다.

오랜 무명 생활 끝에 영화 '미쓰백'으로 조연상을 받은 권소현은 무대로 걸어나오면서부터 눈물이 고였습니다. 

[권소현/영화부문 여자 조연상 (영화 '미쓰백') : (상을) 받고 싶었어요.]

한지민은 이 장면을 지켜보면서 울다 또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받고 또 한번 울었습니다.

영화 '증인'으로 대상을 받은 정우성은 같이 연기한 후배에게 공을 돌렸습니다.

[정우성/영화부문 대상 (영화 '증인') : (김)향기야, 너는 그 어떤 누구보다도 완벽한 나의 파트너였어.]

축하 공연 무대에서 조차도 올해로 100년을 맞은 한국 영화 속 명대사들이 흐르자 배우들은 너도나도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백상예술대상을 적신 뜨거운 눈물들, 시상식은 세상을 향해 던지는 따뜻한 위로로 채워졌습니다.

관련기사

김혜자 "오늘을 사세요, 눈이 부시게!" 감동의 수상소감 백상예술대상, '눈이 부시게' 김혜자 대상…'SKY 캐슬' 4관왕 제55회 백상예술대상…신동엽·배수지·박보검, 2년 연속 MC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