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50만 부 팔린 최숙희 그림책 '표절'…출판업계는 '충격'

입력 2015-09-25 20: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내 그림책 시장의 스타 작가인 최숙희 씨가 일본 책을 표절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작가와 출판사 모두 잘못을 시인했는데요. 소설가 신경숙 씨 사건에 이어, 연이어 터지는 표절 파문에 출판계는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주정완 기자입니다.

[기자]

최숙희 작가가 지은 그림책 '열두 띠 동물, 까꿍 놀이'와 일본 작품을 번역한 '없다 없어 까꿍'입니다.

동물들이 얼굴을 가렸다 치우며 '까꿍' 놀이를 하는데, 동작이나 그림의 구도, 색채 등이 상당히 닮았습니다.

최 작가의 책을 펴낸 출판사는 오늘(25일) 표절 사실을 인정하는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열두 띠 동물, 까꿍 놀이'는 국내에서 50만부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로 최근 표절 의혹을 받아왔습니다.

[박은덕 편집부장/보림출판사 : 여전히 잘 나가는 책을 작가와 협의해서 문제를 인식하고 절판을 이미 시켰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고…]

최숙희 작가도 언론 인터뷰를 통해 "아이들이 이 책을 좋아한다고 할 때마다 가슴에 납덩이를 올린 것 같았다"며 "깊이 반성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작가와 출판사가 사과 입장을 밝혔지만, 다른 그림책에 대해서도 표절 의혹이 제기되고 있어 논란은 계속될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한국문단 잇단 표절 논란…소설가 박민규 '도용' 인정 이시영 "신경숙 '전설' 부분표절 맞다…창비 주장 동의 안 해" 소설가 최종림, '암살' 표절 의혹 제기…소송 휘말리나 조정래 "표절, 용서 안 되는 일"…신경숙에 절필 촉구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