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3-12 20: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김정은 수석대변인" 공격…국회 아수라장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오늘(12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대한민국 대통령이 김정은 수석대변인"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좌파 포로 정권"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나 원내대표의 연설로 여야가 부딪히면서 본회의장은 고성과 몸싸움으로 파행됐습니다.

2. 당·청 "나경원 윤리위 제소…국가원수 모독"

더불어민주당은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나 원내대표를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하기로 하는 등,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청와대 역시 "국가원수 모독이자 국민 모독"이라며 강력한 유감을 표했습니다.

3. 신군부의 그들…전두환과 '판박이 주장'

JTBC가 신군부 시절 전두환씨의 최측근인 허화평, 박희도, 정호용 씨를 취재했는데 모두 헬기 사격이나 과잉 진압을 부인하는 등 전 씨와 판박이 같은 주장을 했습니다. 지난해 12월, 전씨와 함께 골프장에 간 전 육군참모총장 박희도 씨는 과거 JTBC와의 인터뷰에서 5·18 민주화 운동은 북한이 조종한 것이라고 말했는데, 이 부분도 자세히 보도합니다.

4. '추락' 보잉737 맥스8…국내운항 내일 중단

최근 추락사고를 일으킨 보잉737 맥스8의 운항이 국내에서도 중단됩니다. 중국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10여 개 나라도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5. 성접대 알선 의혹 수사…연예계 곳곳 확대

가수 승리의 성접대 알선 의혹에서 시작된 경찰 수사가 연예계 곳곳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경찰은 가수 정준영 씨를 소환해서 불법 촬영한 동영상을 유포한 정황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6. 사교육 시킨 가정…학생 1인당 평균 40만원

지난해 자녀에게 사교육을 시킨 가정에서는 가구당 평균 40만 원을 사교육비로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사교육비 증가율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데다 수능을 절대평가로 바꾼 영어과목에서 증가율이 가장 높게 나타나는 등 정부 대책이 전혀 효과를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7. '금품 얼룩' 조합장 선거…내일 전국 실시

내일 전국적으로 동시에 농축협과 임협 수협의 조합장 선거가 치러집니다. 선거운동기간 동안 위법 행위가 500건이 넘는 등 이번 선거도 금품 선거로 얼룩졌습니다.

8. '군공항 이전' 소문에…'유령주택' 투기

수십 채의 똑같은 집들이 간격을 거의 두지 않고 다닥다닥 지어져있습니다. 군공항이 이전해온다는 소문이 나면서 부동산 투기세력이 지은 유령 주택들로 추정되는데요. 잠시 뒤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