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국내 이모저모] 서울 성산대교서 승합차 불…일대 '교통 혼잡'

입력 2017-09-28 10: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도로 한 가운데에서 불길과 검은 연기가 치솟습니다.

어제(27일) 저녁 7시쯤. 서울 성산대교 서부간선도로 방면에서 승합차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운전자는 차 밖으로 대피해서, 다친 사람은 없었습니다. 불은 20분 만에 꺼졌지만 도로가 부분 통제되면서 퇴근길 교통 혼잡이 빚어졌습니다.

+++

전남 완도의 한 도로입니다. 갑작스런 폭발과 함께 파편이 튕겨 나갑니다.

어제 낮 12시쯤 LPG 탱크로리 차량이 폭발했는데요, 앞서 덤프트럭과 부딪히며 붙은 불이 폭발로 이어진겁니다.

휘발성 물질이 실려있던 탱크로리 차량이어서 위력이 컸습니다.

한 소방관이 폭발징후를 감지하고 대피명령을 내린 덕분에 인명피해를 막을 수 있었습니다.

+++

서울 성동구의 한 아파트에서도 폭발사고가 있었습니다.

어제 저녁 8시 반쯤 아파트 7층 거주자가 휴대용 라이터에 가스를 충전한 뒤 담배를 피우기 위해 라이터에 불을 켰다가 폭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주민 30여 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일어났습니다.

+++

어제 오전에는 서울 당산역 교각 아래를 지나던 2층 광역버스가 교각에 끼이는 사고가 났습니다.

버스는 고가도로 아래를 달리다가, 좌회전을 하던 중에 지붕이 교각에 끼였습니다.

이 사고로 버스와 교각 일부가 파손됐는데요. 탑승객 40명 중 14명이 찰과상 등의 부상을 당해서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 순위를 조작해주고, 수십억을 챙긴 일당이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이들은 범죄 수익으로 세운 3층짜리 빌딩에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갖췄습니다.

그리곤 식당과 병원, 학원 등에 포털 사이트를 홍보해주는 업무제안서를 발송했는데요.

매출액 세금 신고를 하면서 합법적인 기업행세를 했습니다.

업체들에게 의뢰를 받으면 컴퓨터와 스마트폰 100여대를 이용해서 지정된 검색어를 반복적으로 조회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했습니다.

각각 다른 사람이 조회한 것처럼 꾸미기 위해서, IP 조작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수법으로 133만개의 검색 키워드를 조작해 33억 5000만원의 부당이익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관련기사

[국내 이모저모] 분당서 음주 차량 버스정류장 덮쳐…4명 부상 [국내 이모저모] 직접 만든 스티로폼 뗏목 타다 표류한 70대 [국내 이모저모] 충북 보은서 화물차 3대 추돌…1명 숨져 [국내 이모저모] 남양주 섬유공장서 불…1명 사망·3명 부상 [국내 이모저모] 조업 중 다리 절단 외국인 선원 긴급 이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