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뱃속서 유탄 맞은 아기 끝내…브라질 총격전 희생양

입력 2017-08-01 21: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39주째 임신부를 관통한 총알이 태아의 폐와 척추에 상처를 입혔습니다. 제왕절개를 통해 기적적으로 엄마를 봤지만, 아기는 치료 한 달 만에 숨졌습니다. 악명 높은 브라질 도심 총격전의 애꿎은 희생양입니다.

연지환 기자입니다.

[기자]

하얀색 작은 관이 매장지로 들어갑니다.

시멘트가 관 위를 덮는 것을 부모는 지켜볼 수밖에 없습니다.

지난 6월 말, 아기 아르투르의 생존은 기적이었습니다.

임신 9개월이었던 엄마 클라우지아는 태어날 아기의 기저귀를 사고 돌아가는 길에 유탄을 맞았습니다.

총알은 엄마의 엉덩이를 뚫고 들어가 태아의 폐 등에 상처를 남겼습니다.

엄마는 긴급 제왕절개 수술을 받았고 아기는 세상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인큐베이터에서 치료를 받은 지 1달만인 어제(31일) 새벽 아르투르는 소화기 출혈로 끝내 엄마 곁을 떠났습니다.

브라질 최대 관광도시인 리우데자네이루에서 범죄 조직 간, 또 이를 소탕하려는 경찰과의 총격전으로 어린이들이 유탄에 맞는 사건이 빈발하고 있습니다.

최근 10년간 리우시 근처에서 유탄에 맞아 희생된 아이는 총 35명. 이 중 22명은 2015년 이후 숨졌습니다.

브라질 리우의 불안정한 치안이 계속되면서 아이들은 세상 빛을 제대로 보기 전부터 총격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1시간 방치된 인천공항행 KTX…휴가철 잇따른 열차사고 강남 미용업소 살인사건 피의자, 유튜브 보며 '범행 계획' 도난 경보기 '무용지물'…특수가방으로 절도한 몽골인들 달리던 열차에 날아든 '10㎏ 쇳덩이'…승객 7명 부상 1호선 부평역서 40대 남성 열차에 투신…경위 조사 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