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한국에도 '권총 조폭'이? 집 싱크대에 총기 보관하다가…

입력 2014-07-11 08:5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권총과 실탄을 소지한 폭력조직 간부가 붙잡혔다고요?

네, 그동안 밀수한 총기를 항구에서 압수한 사례는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보관하던 총기를 압수한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바로 어제죠, 광주지방검찰청은 싱크대에 미국제 권총 1정과 실탄 30발을 소지한 혐의로 국내 유명 폭력조직 간부를 구속 기소했는데요. 이 남성은 "지인이 미국에서 한국으로 이사하면서 이삿짐에 실수로 들어왔다"며 "자신에게 갖고 있어 달라고 했다"고 진술했는데요. 검찰은 최근에 권총을 사용한 사실이 있는지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누리꾼 반응 살펴보겠습니다.

'영화에서만 보던 총격전이 거리 한 복판에서 벌어지는 건 아닌지 무섭다', '권총을 소지한 조폭을 상대할 경찰이 걱정이다', 이렇게 총기 사고를 걱정하는 목소리가 높았고요.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더 많다.' '재범률이 높은 조폭이나 흉악범들은 형량이 끝나도 예의 주시해야 한다.'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소탕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관련기사

"청장님 헬기 타야 한다"…해경, 구조보다 의전 우선? 빌린 기계 몰래 팔고 보험청구…신종사기 수법 적발 아파트 화장실 흡연…5분만에 위아랫집에 연기 퍼져 '룸살롱 황제' 재판 중에도 바지사장 내세워 성매매 영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