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LA총영사관 "한인 피해 아직 없어…10명 소재 확인 중

입력 2017-10-03 16:12

현지 검시소 "사망자 국적 확인에 다소 시일 걸린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현지 검시소 "사망자 국적 확인에 다소 시일 걸린다"

미국 사상 최악의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네바다 주 라스베이거스를 관할하는 로스앤젤레스(LA) 주재 한국 총영사관은 2일 오후 3시 현재(현지시간) "이번 총격 사건과 관련해 우리 국민 피해는 확인된 바 없다"고 밝혔다.

총영사관은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영사콜센터에 접수된 연락 두절자 5명 중 4명의 소재가 확인됐고 주 LA 총영사관에 접수된 연락 두절자 4명 중 1명은 소재가 확인됐으나, 추가로 6명의 연락 두절 신고가 접수돼 현재 연락 두절자는 총 10명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앞서 영사콜센터와 LA 총영사관에는 연락두절 신고 40여 건이 접수됐다.

LA 총영사관 담당 영사가 클라크 카운티 검시소를 찾아가 문의한 바에 따르면 "아직 사망자의 국적 등 개인정보를 확인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공식 사망자 집계 및 명단 확인에는 다소 시일이 걸릴 전망"이라는 답변을 받았다.

한국 총영사관 측은 "밤새 100명 넘는 한국인 여행객의 신변 안전이 확인됐지만, 아직 연락이 안 되는 여행객이 일부 있다"면서 이같이 설명했다.

앞서 이날 오전에는 연락이 닿지 않은 한국인 여행객이 모두 10명이었으나, 이 중 5명은 추가로 행방이 확인됐다고 총영사관 관계자는 전했다.

LA 총영사관은 이날 아침에도 "외교부 본부와 재외공관이 사건 발생과 함께 현지 영사협력원, 한인회 등을 통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파악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한인 피해는 없다"고 밝힌 바 있다.

LA 총영사관은 "우리 국민의 피해 여부를 지속해서 확인하고 안전 확보를 기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지 한인 민박업체 등지에도 수십여 명의 한인 관광객들이 묵고 있는데 현재 대부분 신변 안전이 확인된 상태다.

소셜미디어에는 라스베이거스 카지노 거리 인근에 숙박하고 있는 한인 관광객들이 만델레이 베이 호텔 총격 사건 발생 직후 경찰의 통제로 대피했다거나 인근 호텔 객실에서 상황을 지켜보고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

일부 한인 관광객은 라스베이거스 맥커렌 국제공항에서 항공기 이착륙 통제로 발이 묶이기도 했으나 현재 항공편은 정상적으로 운행되고 있다.

이기철 LA 총영사는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국무부 파견 직원을 경찰 본부에서 접촉, 한국인 피해 확인에 대해 협조를 요청했다.

총영사관 비상대책반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 내 가족 지원센터를 찾아 한국민 피해 유무를 확인 중이다.

(연합뉴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