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12-04 07: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이낙연 대표실 부실장 숨진 채 발견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10년 넘게 보좌해온 당 대표실 부실장 이모 씨가 어젯밤(3일) 서울 중앙 지방법원 청사 인근 건물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씨는 옵티머스 관계 회사의 '복합기 임대료 지원' 의혹과 관련해 전날 서울 중앙지검의 수사를 받던 도중 사라졌습니다. 경찰은 이씨가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수사하고 있습니다.

2. 월성 원전 조작 의혹 공무원 오늘 구속심사

월성 원전 경제성 평가 조작 의혹에 연루된 산업부 공무원 3명에 대해 구속심사가 오늘 열립니다. 이들은 감사원이 자료 제출을 요구하기 직전 관련 자료의 삭제를 지시하거나 묵인, 방조한 혐의 등을 받고 있는데 앞서 직무 복귀를 한 윤 총장이 이 원전 수사상황을 먼저 챙기며 영장 청구를 지휘했습니다.

3. '윤석열 징계위' 또 10일로 미뤄져

오늘로 한 차례 연기됐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법무부 검사 징계 위원회가 오는 10일로 또 다시 미뤄졌습니다.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충분한 방어권을 보장하기 위해 윤 총장 측의 연기 요청을 받아들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절차적 정당성'과 '공정성'을 강조했습니다. 

4. 전국 대부분 영하권…일부 지역 눈발

오늘 아침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영하권으로 내려갔습니다. 서울 영하 4도, 대구 영하 2도 등으로 오늘밤에는 경기 남부와 충청, 전북으로 눈이 날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5. 미 하루 사망자 2800여명 '최고치'

미국의 코로나19 하루 사망자가 2천 8백명을 넘어서면서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하루 신규 확진자도 다시 20만 명을 돌파해 누적 확진자는 1400만 명대에 이르렀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최악의 상황입니다. 

6. 일본 아베 전 총리 검찰 조사 임박

일본의 아베 전 총리가 조만간 현지 검찰의 조사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임 당시 세금이 들어가는 정부 행사를 지역구 관리용 등으로 이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앞서 비서 등이 소환된 데 이어 아베 전 총리에게도 검찰이 진술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