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10-09 20:13 수정 2019-10-09 20: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조 장관 동생 영장기각…검찰, 재청구 검토

법원이 웅동학원 허위 소송과 채용 비리 혐의를 받는 조국 법무부 장관의 동생, 조모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검찰은 "납득하기 어렵다"며 영장 재청구를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 알릴레오 '인터뷰 20분'…'편집' 전 전문

어제(8일)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20분 분량으로 공개했던 정경심 씨 자산 관리인 인터뷰가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JTBC가 인터뷰 녹취록 전체를 입수해서 논란이 되는 부분을 짚어봤습니다.

3. 보수단체, 오늘도 광화문서 대규모 집회

서울 광화문광장 일대에서 보수 단체들이 주최한 대규모 집회가 열렸습니다. "조국 장관 사퇴" 등을 외쳤고, 일부 참가자들은 청와대 앞에서 집회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4. 법무부 '검찰총장 권한 분산' 개혁안

법무부가 전국 6개 고등검찰청 검사장들의 권한을 강화하는 내용의 '검찰 개혁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그동안 '검찰총장'이 가졌던 권한을 나눠서 총장의 힘을 줄이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5. 어제보다 '뚝'…설악산·지리산 얼음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최저 기온이 어제보다 크게 내려가서 10도를 밑돌았습니다. 강원 산간에는 올 가을 첫 서리가 내렸고 설악산과 지리산 정상 부근에는 얼음이 얼었습니다.

6. 한글날 '상주본 소장자' 찾아간 학생들

훈민정음 상주본의 소장자로 알려진 배익기 씨가 국가 반환을 거부하고 있는 가운데 한글날인 오늘, 고등학생들이 배씨를 찾아갔습니다. "나라에 돌려달라"고 요청했지만 배씨는 "상주본은 자신의 것"이라는 입장을 되풀이했습니다.

7. '홍콩 시위 지지' 트윗에 NBA 퇴출운동

미 프로농구 NBA의 한 구단 단장이 홍콩 시위를 지지하는 개인 트윗을 했다는 이유로 중국이 'NBA 퇴출 운동'에 돌입했습니다. 3년 전, 한국에 '사드 보복'을 했던 것처럼 14억 시장을 내세워 압박하겠다는 것입니다. NBA 측은 "사과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8. 산불에 태풍에…강원, 산도 논도 '폐허'

나무가 다 잘려나갔고, 그나마 있는 것들은 가지만 앙상하게 남아있습니다. 지난 4월에 발생했던 산불로 타버린 산이 아직 회복되지 않은 것인데요. 이번에는 일주일 전 태풍으로 물난리가 나면서 보시는 것처럼 논이 폐허가 됐습니다. 오늘 밀착카메라는 산불에 태풍까지 덮친 강원 지역을 다녀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