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두 정상, 하노이서 최소 5번 만난다…미리보는 '1박2일'

입력 2019-02-26 21:10 수정 2019-02-26 23:2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반나절 만에 끝난 1차 싱가포르 회담과는 달리, 이번 2차 회담은 1박 2일동안 열립니다. 두 정상은 최소한 5번 이상 만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심수미 기자가 내일(27일)부터 시작되는 북·미 회담의 흐름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내일 해질녘 처음 만납니다.

세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하노이로 향하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을 만나 "두 정상이 27일 저녁 간단한 단독회담 이후 만찬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곁에는 폼페이오 국무장관과 멀베이니 비서실장 대행이 앉습니다.

김 위원장의 배석자는 아직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김영철 부위원장과 김여정 제1부부장 등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소는 북한과 미국 의전팀이 함께 시설을 점검한 오페라하우스가 유력하게 꼽힙니다.

오페라하우스에서는 공연만 본 뒤 인근 영빈관으로 이동해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28일에는 단독회담과 공식 오찬, 확대회담을 거쳐 공동서명식이 예정돼 있습니다.

여기에 산책을 하는 등 깜짝 이벤트가 벌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내일 낮 베트남 주석·총리를 연달아 만나고, 28일 김 위원장과의 회담 직후 미국으로 떠납니다.

김 위원장은 다음달 2일까지 머물며 북·베트남 정상회담과 산업현장 시찰 등의 일정을 소화할 전망입니다.

(영상디자인 : 이정회·오은솔)

 


 

관련기사

북·미 정상, 28일 공식 정상회담…'하노이 선언문' 유력 [영상구성] 두 정상의 '재회'…돌아본 북·미관계 주요 일지 [영상] 김 위원장, 열차서 내려 '흡연 휴식'…재떨이 든 김여정 '유력 회담장' 메트로폴 호텔 준비 분주…주변 경비 삼엄 트럼프, 오늘 밤 '2차 핵담판' 하노이 입성…"엄청난 회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