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밀양 참사 희생자 3명 더···'화재 사망' 인정 여부 논란

입력 2018-02-07 08:5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경남 밀양 화재 참사 어제(6일) 3명이 더 숨지면서 희생자는 모두 46명으로 늘었습니다. 그런데 문제가 하나 더 있습니다. 불이 났던 세종병원에는 나이가 많고, 기존에 병이 있었던 환자들이 많았어서 이 환자들이 화재로 사망했다고 인정을 할 것인지를 두고 대책본부가 갈피를 못 잡고 있습니다.

윤두열 기자입니다.

[기자]

폐기물을 담은 자루들이 병원 한 켠에 쌓여있습니다.

화재현장은 여전히 참혹하지만 내부는 어느 정도 정리가 됐습니다.

하지만 화재로 인한 중상자나 추가 사망자는 자고 일어나면 늘고 또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어제도 3명이 숨져 희생자가 46명으로 늘었습니다.

중상자도 8명이나 돼 희생자가 더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는 대책본부에서 화재로 인한 희생자 여부를 판단했고 유가족들은 이를 근거로 보험사와 협의를 했습니다.

하지만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대책본부 관계자 : 저희들이 (희생자가) 맞다 안 맞다를 위령제 지낼 때까지 마흔 분인가 그분들은 밀양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결정한다…]

41번째 희생자부터는 유가족들이 직접 보험사에 화재로 인한 사망이라는 것을 입증하게 된 것입니다.

반발이 커지자 대책본부는 어제 희생자까지는 대책본부에서 종전대로 판단하겠다고 입장을 바꿨습니다.

하지만 추가 희생자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논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세종병원 환자 2명 또 숨져…사망자 43명으로 늘어 신촌 세브란스 화재 '가슴 졸인 2시간'…부상자 없이 진화 3층 복도 불길 번지자 스프링클러…안전 설비가 참사 막았다 밀양 세종병원 참사 희생자 41명으로…합동위령제 엄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