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다급한 구 여권…'안철수 때리기' 나선 홍준표·유승민

입력 2017-04-06 08:3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안철수 후보가 이렇게 보수층의 지지을 얻고 있으니까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또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당연히 보수정당 후보들의 견제도 시작이 됐습니다. 국민의당은 보수가 아니다, 이걸 강조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역부족이라는 분석입니다.

윤설영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 경남 지역을 찾은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는 안철수 후보를 '얼치기 좌파'라고 규정했습니다.

자신이 유일한 '보수 우파'라고 강조했습니다.

영남 지역을 중심으로 보수 지지층을 흡수하고 있는 안 후보를 정면으로 견제한 겁니다.

홍 후보는 국민의당과 연대 가능성도 차단했습니다.

[홍준표/자유한국당 대선후보 : 안철수 후보 당은 민주당에서 일부 떨어져 나온, 민주당 2중대 당이죠. 호남을 근거로 호남의 적통 경쟁을 하고 있는 그런 정당에 불과하죠.]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도 선대위 출범 후 사드추가 배치 등 안보 공약을 먼저 내놓았습니다.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안 후보를 의식해 안보 분야에서 차별을 두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유 후보가 TK와 PK 지역을 다시 찾는 것도 이 지역을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안 후보에 대한 지지세를 차단하겠다는 의도라는 해석입니다.

관련기사

자강론 띄우며 돌아온 안철수…대선까지 남은 과제는 안철수, 첫 30%대 진입…문재인과 '양강 구도' 확실시 안철수, 최근 가파른 상승세…보수 표심 경쟁이 관건 "질소과자" vs "언론 탓"…5년만에 '양보 없는 재대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