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명환 위원장 "코레일, 노조 대화요구에 응하라"

입력 2013-12-31 15:2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김명환 위원장 "코레일, 노조 대화요구에 응하라"


철도노조가 22일간의 최장기 파업을 철회하고 현장 투쟁으로 전환한 가운데 김명환 철도노조 위원장은 30일 "정부와 코레일은 철도의 정시·안전운행을 위한 노조의 대화요구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중구 민주노총에서 열린 철도노조 파업중단과 현장투쟁 전환에 따른 'KTX민영화저지와 철도공공성강화를 위한 범국민대책위원회(KTX범대위)' 입장 발표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국토부는 수서발 KTX면허를 발급하고, 코레일은 무더기 직위해제로 노조탄압을 하면서 최소한의 교섭 노력도 안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오전 11시를 기점으로 노조원들이 현장에 복귀했음에도 사측은 직위해제에 놓인 노조원을 상대로 굴욕적인 개별면담을 진행해 현장 투쟁 의지 꺾으려고 한다"고 주장했다.

김 위원장은 "투쟁 형태를 바꾸는 것이지 투쟁을 멈추는 것이 아니다"며 "우리 목표는 당연히 철도 민영화를 저지하는 것이고 노조를 사수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박원석 정의당 의원은 "국회 철도발전 소위원회는 수서발 KTX면허 발급 이후 정부가 추진하는 법인 설립 절차를 모두 중단시키고 조합원을 상대로 한 징계와 손해배상 등이 철회될 수 있도록 실마리를 만들어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KTX범대위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철도파업 투쟁에 찬사를 보낸다"며 "민영화 저지 투쟁은 계속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아울러 "철도파업은 박근혜 정부의 모진 탄압과 역경 속에서도 대오를 지키며 국민들과 소통하고 자신감, 희망을 만들어온 시간"이라며 "민영화 저지 파업을 지속할 수 있었던 것은 국민들의 지지와 성원 덕분"이라고 전했다.

KTX범대위는 철도노조를 상대로 한 코레일의 손해배상·가압류 청구에 대비해 100만명이 참여하는 1만원 모금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