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조국 "부인 기소되면 법무부 장관 고민해보겠다"

입력 2019-09-06 23: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6일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동양대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해 검찰에 기소된다면 법무부 장관을 수행할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 "고민해 보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부인에 대한 기소 임박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 알고 있느냐'는 질문에 "몰랐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조 후보자는 재차 질문이 이어지자 "가정이라 말씀드리지 못하겠고, 제 처에 대해 아직 소환조사가 있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미리 예단해서 답을 드리지 않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답했다.

그는 또 자신과 부인 정경심 교수가 최성해 동양대 총장과 전화를 한 데 대해 "그 상황이 범죄라는 생각을 하지 않는다. 협박이나 회유가 아니란 것을 아실 것"이라며 "(부인이 최성해 총장과 전화를) 끊기 전에 안부 인사를 드리는 게 사람의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동양대·딸 스펙·사모펀드…'조국 청문회' 핵심 쟁점은? 29일 만에 열린 조국 청문회…'가족 의혹' 집중 질의 '동양대 총장 표창장' 공방…"위조라면 배우자 법적책임" 조국, 부인 'PC 반출'에 "업무·고발대응 위해 가져온 것" 여, 검찰 향해 성토…"청문회 권한 침탈, 피의사실 유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