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신 "세월호, 선원은 도망갔지만 영웅도 있었다"

입력 2014-04-23 14:5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의무를 저버린 세월호 선장과 승무원들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는 가운데 해외 언론에선 끝까지 승객의 목숨을 구하려 애쓴 영웅들을 집중 조명하고 있습니다.

서영지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영국 가디언지는 22일자 '세월호 승객들, 승무원의 용기있는 순간 회상'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대중은 선원들이 자기들만 재빨리 빠져나왔다고 판단하고 있지만, 일부 승무원은 영웅적인 모습을 보였다"면서 모든 승무원이 도망치듯 배를 버린 건 아니라고 보도했습니다.

선장과 몇몇은 배에서 도망쳤지만, 고인이 된 박지영 승무원이나 현재 생사를 알 수 없는 양대홍 사무장은 끝까지 자신의 임무를 저버리지 않았다는 겁니다.

미국 CNN 인터넷판도 21일 박지영 승무원의 장례식을 톱뉴스로 다뤘습니다.

"승무원은 마지막까지 있어야 한다. 너희들 다 구하고 나도 따라가겠다"던 박 씨의 마지막 말을 힘주어 소개했습니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도 '세월호의 영웅들'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다른 사람의 목숨을 구하다 안타깝게 숨진 승무원과 교사 소식을 전했고, 미국 뉴욕타임스는 갑판 위에서 울고 있던 여섯 살 권지연 양을 구해준 박호진 군의 사연을 비중 있게 전하며 배를 버린 선장과 비교했습니다.

관련기사

해경, "살려주세요" 신고 학생에게 "위도와 경도는?" 해경 "연락만 안 했을 뿐 쭉 지켜봤다" 어이없는 해명 누르기만 하면 전세계 전파…SOS 버튼 안 눌렀나? 16번 채널 논란…"미사용 관행" "일부 선원들의 행태" 합수부, "균형장치 정비 한 번도 안 했다" 진술 확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