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9-02-11 20: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여야 4당 "망언 의원 3명 윤리위 제소" 

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이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모독했다"며 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기로 했습니다. 정의당은 이 세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2. 홍준표, 전대 불출마…'줄사퇴' 가능성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 다른 당권주자 다섯 명도 북·미 정상회담과 겹친 전당대회 일정을 미루지 않으면 후보 등록을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3. 영변 핵폐기 '구체적 이행안' 집중논의

JTBC 취재 결과 지난주 평양에서 열린 실무 협상에서 북·미 양측이 '영변 핵시설 폐기 문제'를 집중 논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변 핵시설 폐기'는 지난해 9월 평양 공동 선언문에 담긴 내용이기도 한데, 이번에 좀 더 구체적인 '이행 방안'이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4. 사법농단 '47개 혐의' 피고인, 양승태

재판에 개입하는 등 47개 범죄 사실로 구속된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결국 '피고인'으로 법정에 서게 됐습니다. 사법부 수장이 범죄에 연루돼 재판을 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5. 무면허 10대 차에…첫 데이트 남녀 참변 

대전에서 면허도 없는 10대가 몰던 승용차가 인도를 걷던 남녀 보행자를 덮쳤습니다. 여성은 숨지고 남성은 의식이 없는 상태입니다. 각각 서울과 창원에서 직장에 다니는 두 사람은 서로 사귀기로 하고 중간 지점인 대전에서 첫 데이트를 하던 중 참변을 당했습니다.

6. "카풀 반대" 또 택시운전사 분신 시도 

오늘 오후 60대 택시 운전사가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또 분신을 시도하면서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최근 들어 세번째로 일어난 택시 운전사의 분신 시도인데 차량엔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는 문구 등이 붙어 있었습니다

7. 김복동 할머니, 전 재산 기부한 그 학교 

고 김복동 할머니가 전재산을 기부한 일본 오사카 조선학교를 탐사플러스 취재진이 다녀왔습니다. 8년째 조선학교를 후원해 오고 있는 배우 권해효 씨가 출연합니다.

8. 경유차 규제…'생계 위협' 화물차 호소 

서울의 한 6차선 도로에 노후 경유차의 운행을 제한한다는 전광판과 단속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부가 경유차 규제를 확대하면서 화물차 기사 등 일부 생계형 운전자들이 반발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밀착카메라에서 전해드립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