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소셜라이브 하이라이트] '샤이 안철수' 있나 없나

입력 2017-04-24 17:1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치부 소셜라이브 23회(21일)에서는 전진배 정치부장과 '문재인 후보 마크맨' 고석승 기자, '안철수 후보 마크맨' 유한울 기자가 출연했습니다.

마크맨들은 '토론 뒷담화' '샤이 안철수 있나 없나' '119vs39' 등의 키워드를 놓고 설전을 벌였는데요. 유한울 기자는 안 캠프의 새로운 프레임으로 '샤이 안철수'를 예로 들었습니다. 유 기자는 "안 후보를 지지하는 분들은 여론조사를 귀찮아한다"는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의 말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전진배 부장은 "그럼 '샤이 안철수'가 아니라 '레이지 철수'가 아니냐"고 받아치기도 했습니다.

문 후보 마크맨 고석승 기자는 더불어민주당에서 밀고 있는 프레임 '119 vs 39' 를 소개했는데요. 119석 민주당이 39석 국민의당보다 '수권정당'으로서 능력이 있다는 것을 드러내기 위한 전략이라고 합니다. 이에 유한울 기자는 "단순히 의석수를 내세우는 건 맏형 이미지를 앞세우는 문 후보와 어울리지 않는다"며 "당내 계파 문제가 심각한 점도 불안 요소"라고 지적했습니다. 마크맨들의 보다 자세한 취재 뒷이야기는 소셜라이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 4월 21일 방송)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