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10-29 07: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나이지리아 후보 WTO 새 수장 추천

세계 무역기구 WTO가 차기 사무총장에 대한 회원국들의 선호도 조사를 마무리 하고 유명희 통상 교섭 본부장 대신 나이지리아 후보를 추천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무역 대표부는 사무총장으로 유명희 본부장을 지지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혀 최종 결과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2. 기온 '뚝' 일부 한파특보

어제(28일) 아침보다 기온이 10도 넘게 떨어진 강원 산지와 충북, 경북 북부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5도 아래로 내려가 쌀쌀한 아침입니다.

3. 김봉현 조사…'검사 접대 날짜' 추적

서울 남부지검이 현직 검사 세 명과 변호사 등에게 술 접대를 했다고 주장한 김봉현 전 스타 모빌리티 회장을 어제 강도 높게 조사헸습니다. 검찰은 당시 술자리에 있었다고 지목된 검사 두 명과 변호사의 사무실 등도 압수수색했습니다.

4. 경기 용인서도 고병원성 AI 확인

충남 천안에 이어 경기도 용인의 야생 조류에서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AI가 확인됐습니다. 앞서 항원이 검출된 경기도 양주 야생조류와 관련해서는 고병원성인지에 대한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5. '흑인 사망' 파장…경합주 시위 촉각

11월 3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핵심 경합주인펜실 베이니아 주에서 20대 흑인 남성이 경찰의 총격을 받고 목숨을 잃은 사건과 관련해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필라델피아에서는 항의 시위가 이틀째 이어졌습니다.

6. LA다저스 우승…흥분한 시민 난동

미국 프로야구 LA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축하하는 시민들로 LA가 축제 분위기가 됐는데 잇따른 축하행사에 코로나 확산 우려도 나왔습니다. 흥분한 시민 일부는 약탈과 방화 등의 난동을 부려 체포됐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