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외교부, 아베 야스쿠니 공물료 납부에 "진지한 반성 촉구"

입력 2018-10-18 11:48

외교부 대변인 논평…"깊은 우려와 실망 금할 수 없어"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외교부 대변인 논평…"깊은 우려와 실망 금할 수 없어"

외교부는 18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야스쿠니(靖國) 신사 공물료 납부 및 일본 여야 의원의 집단 참배에 우려와 실망을 표하고 진지한 반성을 촉구했다.

외교부는 이날 대변인 논평에서 "일본의 정치인들이 올바른 역사 인식의 토대 위에서 과거사에 대한 겸허한 성찰과 진지한 반성을 행동으로 보여줌으로써 주변국들의 신뢰를 얻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논평은 이와 함께 "정부는 일본 정부 및 의회의 지도자들이 과거 식민 침탈과 침략 전쟁의 역사를 미화하고 있는 야스쿠니 신사에 또 다시 공물을 봉납하고, 참배를 되풀이한 데 대해 깊은 우려와 실망을 금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앞서 아베 총리는 17일 2차대전 당시 A급 전범이 합사된 도쿄(東京) 구단키타(九段北)에 있는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보냈다. 이어 일본 여야 의원들로 구성된 '다함께 야스쿠니신사를 참배하는 국회의원 모임'은 18일 오전 신사를 집단 참배했다.

(연합뉴스)

관련기사

강정마을 또 할퀴는 '욱일기'…"일본 군함 진입 용납 못해" [국회] '욱일기 논란' 일 자위대, 제주 관함식 불참 통보 [월드 인사이트] 일본 불참으로 일단락…'욱일기 논란' 짚어보니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