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이 총리 "가짜 방화복 납품은 범죄"…개선 지시

입력 2015-02-18 14: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 총리 "가짜 방화복 납품은 범죄"…개선 지시


이완구 국무총리가 가짜 방화복 납품 사태와 관련한 문제점을 개선할 것을 국무조정실에 지시했다.

이 총리는 설 연휴 첫날인 18일 서울 종로소방서를 방문해 "가짜 방화복 납품행위는 어떤 이유로도 설명할 수 없는 범죄행위"라고 지적했다.

이 총리는 조송래 중앙소방본부장으로부터 가짜 방화복 납품 문제 개선 방안에 대해 보고받고 "이 문제는 국무조정실이 직접 챙기라"고 추경호 국조실장에게 지시했다.

이 총리는 이날 서울 종로소방서에서와 명동파출소를 잇따라 방문해 연휴 기간 특별 경계 활동을 벌이고 있는 소방관과 경찰관을 격려하고 치안·안전 상황을 점검했다.

이 총리는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서비스가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지도 확인했다.

그는 이날 서울 서대문구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안부확인서비스 등이 실제로 도움이 되는지 등을 점검했다.

이어 중구의 한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시설 관계자들과 아동들을 격려했다.

이 총리는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이 압축 성장을 하는 과정에서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고 사각 지대에 있는 분들이 많은데 정부에서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검토해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는 방향으로 진행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중고등학교를 이탈하는 학생들이 전국적으로 몇 만명이 되는데 이런 학교밖 아이들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교육부, 여성가족부, 보건복지부 등 관계 부처가 종합적으로 대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뉴시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