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화계 추모 물결…"강수연이 있어 내 영화 빛났다"

입력 2022-05-09 08:10 수정 2022-05-09 08: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한국 영화의 큰 별, 고 강수연 씨의 빈소에 추모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고인을 월드스타로 만들어준 영화 '씨받이'의 임권택 감독은 주말 이틀 내내 빈소를 찾아 '그가 있어 내 영화가 빛났다'고 추모했습니다.

백희연 기자입니다.

[기자]

아침부터 차려진 빈소.

그리고 그 빈소가 차려지기 전부터 성치 않을 몸을 이끌고 찾아온 사람.

임권택 감독이었습니다.

고인과 임 감독의 인연은 1987년 영화 '씨받이'로 시작됐습니다.

이 영화로 고인은 한국 배우 첫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아제아제 바라아제', '달빗 길어올리기' 등 총 3편의 작품을 함께 했습니다.

임 감독은 빈소에서 "강수연씨 같은 좋은 연기자를 만나 내 영화가 좀 더 빛날 수 있었고 여러모로 감사한 배우"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5일 저녁 자택에서 쓰러진 뒤 뇌출혈 진단을 받고 이틀 만에 황망하게 우리 곁을 떠난 고인.

배우 문성근 씨는 자신의 SNS에 "대단한 배우, 씩씩하게 일어나길 기도했는데 너무 가슴이 아프다"며 명복을 빌었습니다.

봉준호 감독, 배우 박정자씨 등 하루 종일 국내 영화계 인사들의 추모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영화인장으로 치러지는 고인의 장례는 오는 11일 오전 10시 발인와 영결식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영결식은 유족의 뜻에 따라 유튜브로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영상디자인 : 황수비)

관련기사

故강수연 타계, 봉준호·전도연·정우성 등 장례위원…11일 영결식 "한국영화 그 자체" 故강수연 유작 '정이' 연상호 감독·넷플릭스 '추모' 영화배우 강수연 별세…향년 55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