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FOMC 앞두고 뉴욕증시 요동…'우크라 위기' 유럽은 급락

입력 2022-01-25 07: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5일) 미국 뉴욕증시는 올해 첫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를 앞두고 크게 요동쳤습니다. 일제히 급락하며 출발했다가 가까스로 반등에 성공하며 장을 마쳤습니다. 우크라이나에 전운이 짙어지면서 유럽 증시는 일제히 떨어졌습니다.

워싱턴에서 김필규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국 뉴욕증시는 롤로코스터를 탄 하루였습니다. 

다우지수는 장중 한 때 1000포인트까지 빠지며 급락하더니, 이후 반등하며 결국 전거래일 대비 0.29% 오른 채 장을 마쳤습니다.

하락세로 시작했던 S&P500 지수도 0.28%, 나스닥 지수는 0.63% 오르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이날 증시를 흔든 건 현지시간으로 25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입니다.

이 회의에서 당초 3월로 예상됐던 첫 금리 인상 시기가 당겨질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며 긴장감이 높아진 겁니다.

백악관은 당장의 증시 변화를 신경쓰지 않겠다는 입장입니다.

[젠 사키/미국 백악관 대변인 : 우리는 어느 하루나 한 지표가 아니라 경제 전체의 추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임자와 달리 바이든 대통령은 주식시장을 경제를 판단하는 지표로 보지 않습니다.]

전날 미국 정부가 대사관 직원 가족에 철수 명령을 내리는 등, 우크라이나에서의 긴장감이 높아지면서 유럽 증시는 타격을 받았습니다.

특히 러시아 모스크바 증시는 8.1% 폭락했고 영국과 프랑스, 독일 증시도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이틀 뒤 FOMC 회의에서 어떤 결과가 나오고 우크라이나 사태는 어떻게 전개될지, 불확실성이 걷힐 때까지 세계 증시의 불안감은 계속될 수밖에 없어 보입니다.

관련기사

'미 긴축 공포' 2800선도 무너져…서학·동학개미 울상 긴축 전망에 뉴욕증시 하락…국제유가 7년 만에 최고 미 연준, 본격적인 긴축 정책?…뉴욕증시·가상화폐 요동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