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훈수대통' 서장훈-이수근, 이용진-이진호 최강 콤비 대결 2탄!

입력 2021-03-21 17:04

방송: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송: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훈수대통' 서장훈-이수근, 이용진-이진호 최강 콤비 대결 2탄!

'훈수 콤비' 서장훈, 이수근과 '용진호 콤비' 이용진, 이진호가 한우 시식을 건 게임 대결을 이어갔다.

20일(토) 공개된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훈수대통'(이하 '훈수대통')에서는 '훈수 콤비' 서장훈, 이수근과 '용진호 콤비' 이용진, 이진호의 최강 콤비 대결이 이어졌다.

지난주 새우살을 걸고 펼친 '007 게임'에 이어 토시살, 업진살을 걸고 '병뚜껑 꽁다리 날리기' 게임을 시작한 두 콤비. 이수근은 "세게 쳐서 장훈에게 전달하겠다"며 부상까지 감수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결국 온 힘을 다해 게임에 임한 이수근이 승리했고, 서장훈과 이수근에게 토시살, 업진살 시식 기회가 주어졌다.

지난주 게임에서 이겨 새우살을 시식했던 이용진과 이진호는 이번에 반대의 처지가 되어 고기를 얻어먹기 위해 삼행시에 도전해야만 했다. 서장훈은 지난주 자신의 삼행시를 까다롭게 판단하던 이용진에게 업진살로 삼행시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토시살로 하고 싶다는 이용진의 말에 "주는 사람 마음이니까 업진살"이라며 지난주의 복수를 톡톡히 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이용진은 "그럼 내가 업진살, 이진호가 토시살을 하겠다"며 가만히 있던 이진호에게 하기 싫은 제시어를 넘겨 웃음을 자아냈다.

다음 게임은 4박자 리듬 게임과 비슷하지만 5박자부터 8박자까지는 박자를 쪼개 '고래'를 두 번씩 외쳐야 하는 '고래 게임'이었다. 게임 설명을 들은 이수근은 쉽다며 자신감을 보였고, 서장훈은 리듬 게임을 잘하지 못한다며 약한 모습을 보였다. 연습 내내 버벅대는 서장훈에게 이수근이 핀잔을 주자 서장훈은 "이번 고기는 못 먹는다 생각하자"라며 체념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이수근은 "미안하지만 개인전이다"라며 바로 서장훈을 밀어냈다.

하지만 게임에 자신감을 보이던 에이스 이수근은 처음부터 박자 실수를 해 탈락하는 굴욕을 당했다. 리듬 게임에 약하다며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이던 서장훈은 다음 라운드에서 이진호가 탈락하자 오히려 놀라워했다. 이에 이수근은 "똑바로 하라고. 팀전이니까"라며 앞서 개인전이라던 자신의 말을 번복하고 서장훈을 응원했다. 예상 밖의 선전을 보이던 서장훈은 결승전에서 결국 룰을 헷갈려 패배해 시식 기회를 날려버렸다.

세 번째 게임은 웃음을 참으며 주변 사물을 이용해 허언을 해야 하는 '허언증 게임'. 훈수 콤비와 용진호 콤비는 서로를 웃기기 위해 온갖 시도를 했다. 이번 게임에서도 서장훈의 실패는 계속됐다. 스스로 민망함을 참지 못한 상태에서 이진호와 눈이 마주쳐 웃음을 터뜨리며 자폭을 한 것. 한편, 계속되는 게임에서 이진호는 약을 먹어야겠다며 후추를 먹어 모두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이수근은 그런 이진호에게 "일어난 김에 차에 기름 좀 넣어 달라"며 한우를 찍어 먹던 기름장을 내밀었다. 이에 이진호가 "형님 유사 휘발유 넣으세요?"라고 맞받아친 순간 서장훈은 웃음을 참지 못하고 크게 폭소해 결국 서장훈, 이수근 팀이 게임에서 패배하게 됐다.

JTBC 멀티플랫폼 콘텐트 '아는 형님 방과 후 활동-훈수대통'은 매주 토요일 밤 10시 40분 '아는 형님' 본방송이 끝난 직후에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아는형님 Knowingbros' 유튜브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JTBC 모바일운영팀)

관련기사

'훈수대통' 서장훈-이수근 vs 이용진-이진호, 콤비 대결! '훈수대통' 게임 초보 서장훈, 보드게임으로 4연속 벌칙 굴욕! '훈수대통' 서장훈-이수근의 스릴 넘치는 보드게임 대결!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