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문재인·안희정·이재명 캠프 '인재 영입' 전쟁…전략은?

입력 2017-02-09 09: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야권의 대선주자들, 헌재의 조속한 탄핵결정을 주장하면서 촛불민심을 다시 강조하고 나섰다는 소식 앞서 보셨습니다. 대선 경선 캠프를 꾸리는데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내 주자들인 문재인, 안희정, 이재명, 세 사람 얘기인데요. 약점을 보완할 인재 영입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지은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민주당 전 대표는 4선의 송영길 의원을 선거 캠프 사령탑인 총괄 선대본부장에 임명했습니다.

송 의원은 호남 출신으로 비문재인계로 분류돼 왔습니다.

이른바 친문 패권주의를 불식시키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송영길/민주당 의원 : 같이 긴밀히 상의해 나가겠습니다. 문재인 캠프에는 무슨 비선이다, 3철이다…이런 말이 없도록 만들겠습니다.]

공동선대위원장엔 역시 호남 출신인 김상곤 전 혁신위원장과 전윤철 전 감사원장을 내정했습니다.

안희정 지사는 이세돌 9단을 후원회장으로 영입한 데 이어 후원회장 9명 모두를 국민 공모로 뽑을 계획입니다.

완전국민경선제를 염두에 둔 전략입니다.

당내 조직력이 강한 문재인 전 대표에 대응해 일반 시민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일단 캠프 확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두 주자에 비해 원내 세력이 약하다는 지적에 따라 당 최고위원을 지낸 유승희 의원과 김병욱 의원을 영입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당내 세력이 약하다는 약점을 보완했다는 평가입니다.

관련기사

앞서가는 문재인·안희정…'같은 뿌리 다른 정책' 주목 '야권 심장부' 호남 민심 어디로…문재인·안희정 격돌 손학규, 국민의당 합류…'스몰 텐트'로 문재인 맞선다 김부겸, 대선 불출마 선언…민주당 경선 '3파전' 압축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