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9번, 독거노인에 도시락 봉사…"활동공간에 고령층 많아"

입력 2020-02-17 20:24 수정 2020-02-18 1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환자들이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다녀간 곳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노인들이 많은 곳이라고 하는데 감염에 취약한 연령대여서 우려가 더 큽니다.

윤재영 기자입니다.

[기자]

오늘(17일) 29번째 확진자가 다녀간 의료기관 네 곳만 공개됐습니다.

29번째 확진자가 이번 달 여섯 차례 이상 방문한 병원입니다. 지금은 휴진하고 있습니다.

모두 증상이 나타난 이후의 경로입니다.

하지만 그 이전 잠복기에 주로 다닌 곳도 비상입니다.

[방역관/종로구 보건소 : 확진자네 집 주위에 민원이 발생했어. 위험하다고. (소독)해달라고.]

집에서 가까운 경로당은 폐쇄됐습니다.

경로당엔 '숭인동 코로나 발생으로 쉰다'는 안내문이 붙었습니다.

확진자가 다닌 것으로 알려진 기원도 문을 닫았습니다.

확진자는 가까운 복지관에서 독거노인에게 도시락을 배달하는 봉사도 했습니다.

마지막 활동은 1월이었습니다.

[정은경/질병관리본부장 : 발병하기 14일 이전의 행적 중에서 노인복지관 방문하신 것도 있고, 그 활동 범위 내에서 유증상자가 있었는지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보건당국은 29번째 환자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주로 활동한 공간에 고령자가 많다는 점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조남석/서울 종로구 숭인동 : 외국에 다녀오지 않았는데 걸렸다 하더라고. 그래서 불안하지. 노인들은 위험해. 면역력이 약하잖아.]

고령일수록 감염에 취약한 만큼 지역사회 전파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 우려됩니다.

 

 

관련기사

'병원 감염' 우려…응급실 긴급폐쇄하고 접촉자 격리 29번째 확진자 부인, 양성 판정…감염경로 파악이 문제 29번 확진자, 해외여행력 없는 80대…감염경로 '긴장' "'음성입니다' 하면 탄성"…바이러스 추격, 연구소 24시 어떤 증상 나타나면 '코로나19' 감염 의심해야 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