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사고 내고 갈 것"…도심서 시속 177㎞ '폭주 레이싱'

입력 2018-10-30 21: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서울 도심에서 수입차를 타고 시속 177km로 달리는 경주를 하다 사고를 낸 20대 두 명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경주를 벌인 지 50초 만에 사고를 냈는데, 다른 차량을 들이받고도 현장을 방치한 채 도망갔습니다.

조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2대의 자동차에서 운전자의 손이 불쑥 튀어나오더니 신호를 주고 받습니다.

24살의 동갑 친구인 장모씨와 김모씨가 서울 강북구의 도심 도로에서 경주를 벌이기 직전의 모습입니다.

[나는 사고 내고 그냥 갈 거야. 시작이야, 시작, 시작!]

그러나 출발한 지 50초 무렵이 되자 두 차량은 서로 부딪혔고, 김씨의 차는 인도로 돌진했습니다.

장씨의 자동차 역시 앞서가던 2.5t 화물차를 들이 받았습니다.

이 곳은 최고 시속 60km 이하의 일반 도로입니다.

이들은 이른 아침에 이 곳에서 경주를 벌였습니다.

사고로 가로등과 가로수가 부서지고, 화물차 운전자가 부상을 입었지만 이들은 그대로 도망갔습니다.

약 50초 동안 1.7km를 이동한 두 차량의 최고 시속은 177km였습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운전 실력을 겨루기 위한 것이었고, 당시 술은 먹지 않았다고 진술했습니다.

관련기사

경찰, 노인 보행자 교통사고 상황 '재연'…주의 당부 잇따르는 도로 위 '낙하물' 교통사고…매년 40여건 달해 통행방법 헷갈리는 로터리 없애고 회전교차로 대폭 늘린다 직접 사고쳐 거액…보험설계사 '보험사기 설계' 적발 직접 사고쳐 거액 가로채…보험설계사들 '조직' 적발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