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성폭력 의혹' 이윤택, 경찰 출석 "피해자 몇 명인지 몰라"

입력 2018-03-17 15: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극단 단원들에 대한 상습 성폭력 의혹을 받고 있는 이윤택 씨가 경찰에 출석했습니다. 피해자들에게 고개를 숙였지만 혐의를 묻는 질문엔 답을 피했습니다.

연지환 기잡니다.
 

[기자]
 
오늘(17일) 오전 10시, 이윤택 연희단거리패 전 예술감독이 서울지방경찰청에 들어섭니다.

[이윤택/전 감독 : 먼저 피해 당사자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리겠습니다. 사실 여부는 경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겠습니다.]

사과는 했지만 피해자가 몇 명인진 몰랐습니다.

[이윤택/전 감독 : 잘 모르겠습니다. 지금 저는 누가 했는지도 모르고 있습니다.]

리허설 의혹이 불거진 지난달 19일 기자 회견은 최선을 다한 것 뿐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윤택/전 감독 : 어떤 일을 당할 때 최선 다해 준비하지 않겠습니까? 그 준비 과정을 리허설이다, 연습이다 왜곡되게 말한 것 같습니다.]

이 씨는 지난 1999년부터 여성 연극단원들에게 성폭행과 성추행을 일삼았단 의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씨의 성폭력은 지난달 14일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가 자신의 SNS계정에 피해를 폭로하며 알려졌습니다.

침묵했던 피해자들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경찰은 13일까지 전국에 있는 16명의 피해자를 조사했습니다.

구체적인 진술을 확보한 경찰은 이 씨를 상대로 성폭력 여부와 협박이나 위력을 사용했는지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관련기사

이윤택, 17일 '피의자' 소환…피해자 16명 진술 확보 '안마'란 이름으로 포장된 성폭력…단원 다이어리 속 실상 '이윤택 해명'에 피해자들, "무서운 얘기로 협박" 반박 연극계 '미투' 파문 확산…"이윤택에 성폭행" 주장까지 사죄 없는 그들의 '무언극'…"연극이란 가면 뒤 숨지 말라"
광고

JTBC 핫클릭